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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6 no.7 = no.322, 2012년, pp.759 - 765
This study investigates the effect of diesel combustion strategies on exhaust emissions and hydrocarbon species emissions for a 1.7 L common rail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at 1500 rpm and 3.9 bar BMEP. The first strategy is a method to adopt no EGR with a split injection composed of pilot and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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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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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디젤 연소는 어떤 상반 관계를 갖고있나? |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산화탄소(CO2) 배출 저감과 석유 에너지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기 위하여 친환경 고효율 디젤 엔진 개발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디젤 연소에서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과 질소산화물(nitrogen oxides, NOx)의 발생은 서로 상반 관계를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 즉, PM 을 줄이기 위하여 연료분사시기를 진각(advance)시키거나 배기 가스 재순환(exhaust gas recirculation, EGR)을 감소 시키면 NOx 이 증가하거나, 혹은 NOx 을 저감시키기 위하여 연료분사시기를 지각(retard)시키고 EGR을 증가시키면 PM 이 증가한다. | |
친환경 고효율 디젤 엔진 개발에 관한 연구가 활발한 이유는? |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산화탄소(CO2) 배출 저감과 석유 에너지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기 위하여 친환경 고효율 디젤 엔진 개발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디젤 연소에서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과 질소산화물(nitrogen oxides, NOx)의 발생은 서로 상반 관계를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저온디젤연소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이유는? | 최근에는 이러한 상반 관계를 벗어나 PM 및 NOx 을 동시에 저감시키기 위하여 저온디젤연소(low-temperature diesel combustion)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즉, 다량의 EGR 과 고압 연료분사와 연료분사시기 제어를 통하여 착화지연 (ignition delay) 기간을 늘려 연료와 공기의 예혼합(premixedness) 정도를 증가시키고, 연소 온도를 낮춰서 PM 과 NOx 배출을 동시에 줄인다.(2~6) 그러나, 저온디젤연소에서는 저온 연소로 인하여 탄화 수소 (hydrocarbon, HC)와 일산화탄소 (carbon monoxide, CO)가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하므로 배기가스 저감 장치 중의 하나인 산화촉매(oxidation catalyst)의 적용이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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