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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29 no.6, 2012년, pp.613 - 620
서정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권성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 최하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Rails are subjected to damage from rolling contact fatigue, which leads to defects such as cracks. Rolling contact fatigue damages on the surface of rail such as head check, squats are one of growing problems. Another form of rail surface damage, known as "Ballast imprint" has become apparent. Th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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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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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 표면에서는 어떤 접촉피로손상이 발생하는가? |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접촉피로손상인 Squat, Head check 등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1-3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Head checks 의 경우에는 곡선부의 High rail 에서 반복적인 Plastic strain 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 | |
Squats에 의해 발생된 균열은 어떤 과정을 거쳐 레일을 파괴시키는가? |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하며 레일 표면의 WEL(White etching layer) 또는 Dent 에서부터 발생하거나, 기관차 등 동력차의 견인력(Traction)에서 라쳇팅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열을 포함한 Dark spot 을 동반한다. 균열은 레일의 두부로 진전하며 처음에는 표면에서 얕은 각도로 진전한 후 깊이가 3 - 5 mm 정도에 도달할 때 아래쪽으로 진전하여 최종적으로는 파단에 이른다.4-7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손상 중의 하나로써 UIC 의 결함코드 2 에서 설명하고 있는 Ballast imprint 에 의한 Bruising 이다. | |
Head checks의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접촉피로손상인 Squat, Head check 등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1-3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Head checks 의 경우에는 곡선부의 High rail 에서 반복적인 Plastic strain 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하며 레일 표면의 WEL(White etching layer) 또는 Dent 에서부터 발생하거나, 기관차 등 동력차의 견인력(Traction)에서 라쳇팅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열을 포함한 Dark spot 을 동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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