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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s are subjected to damage from rolling contact fatigue, which leads to defects such as cracks. Rolling contact fatigue damages on the surface of rail such as head check, squats are one of growing problems. Another form of rail surface damage, known as "Ballast imprint" has become apparent. This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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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손상이 발생하면 큰 충격하중이 발생하여 레일 및 차량에 안전에 영향을 주며, 적절한 시기에 제거하지 않으면 레일의 파단시켜 대형 사고를 유발한다. 본 논문에서는 Ballast imprint 가 head check 형태의 균열 발생을 일으키는 원인인지를 시험편 접촉피로시험과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하여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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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레일 표면에서는 어떤 접촉피로손상이 발생하는가?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접촉피로손상인 Squat, Head check 등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1-3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Head checks 의 경우에는 곡선부의 High rail 에서 반복적인 Plastic strain 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
Squats에 의해 발생된 균열은 어떤 과정을 거쳐 레일을 파괴시키는가?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하며 레일 표면의 WEL(White etching layer) 또는 Dent 에서부터 발생하거나, 기관차 등 동력차의 견인력(Traction)에서 라쳇팅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열을 포함한 Dark spot 을 동반한다. 균열은 레일의 두부로 진전하며 처음에는 표면에서 얕은 각도로 진전한 후 깊이가 3 - 5 mm 정도에 도달할 때 아래쪽으로 진전하여 최종적으로는 파단에 이른다.4-7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손상 중의 하나로써 UIC 의 결함코드 2 에서 설명하고 있는 Ballast imprint 에 의한 Bruising 이다.
Head checks의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레일 표면에서 발생하는 접촉피로손상인 Squat, Head check 등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1-3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Head checks 의 경우에는 곡선부의 High rail 에서 반복적인 Plastic strain 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 Squats 은 직선구간 및 반경이 큰 곡선구간에서 발생하며 레일 표면의 WEL(White etching layer) 또는 Dent 에서부터 발생하거나, 기관차 등 동력차의 견인력(Traction)에서 라쳇팅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열을 포함한 Dark spot 을 동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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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Kondo, K., Yoroizaka, K., and Sato, Y., "Cause, increase, diagnosis, countermeasures and elimination of Shinkansen shelling," Wear, Vol. 191, No. 1-2, pp. 199-203, 1996. 

  2. UIC Leaflet 712, "Rail defects," 2002. 

  3. Cannon, D. F. and Pradier, H., "Rail rolling contact fatigue Research by the European Rail Research Institute," Wear, Vol. 191, No. 1-2, pp. 1-13, 1996. 

  4. Jin, Y. and Isidha, M., "Analysis of white etching layer generated on rail surface," RTRI Report, Vol. 19, No. 9, pp. 17-22, 2005. 

  5. Baumann, G., Fecht, H. J., and Liebelt, S., "Formation of white-etching layers on rail treads," Wear, Vol. 191, No. 1-2, pp. 133-140, 1996. 

  6. Dwyer-Joyce, R. S., Lewis, R., Gao, N., and Grieve, D. G., "Wear and fatigue of railway track caused by contamination, sanding and surface damag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act Mechanics and Wear of Rail/Sheel Systems, 2003. 

  7. Jun, H. K., Choi, J. Y., Na, S. H., and You, W. H., "Prediction of surface crack growth considering the wheel load increment due to rail defect," J. of the KSPE, Vol. 28, No. 9, pp. 1011-1118, 2011. 

  8. Han, C., Chen, X., and Kim, K. S., "Evaluation of multiaxial fatigue criteria under irregular loading," Int. Journal of Fatigue, Vol. 24, No. 9, pp. 913-922, 2002. 

  9. Guo, J. B. and Barkey, M. E., "Modeling of rolling contact fatigue for hard machined components with process-induced residual stress," Int. Journal of Fatigue, Vol. 26, No. 6, pp. 605-613, 2004. 

  10. Zili, L., Rolf, D., Marija, M., and Xin, Z., "Squat growth - Some observations and the validation of numerical predictions," Wear, Vol. 271, No. 1-2, pp. 148-157,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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