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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 rack pinion (CRP) system which consists of cam rack and roller pinion transforms the rotation motion into linear one. The roller pinion has the plurality of rollers and meshes with its conjugated cam rack. The exact tooth profile of the cam rack and the non-undercut condition to satisfy the requ...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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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피니언 기어를 핀 또는 롤러로 대체한 CRP시스템의 접촉 표면에서의 내구수명을 평가하고자 전위를 갖는 엄밀치형을 고려하였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CRP 시스템에 대해 전위(profile shift)를 고려한 캠 랙의 엄밀치형을 이용하여 접촉하는 모든 치의 접촉력을 결정하고, Morrison(7)의 하중응력계수(load stress factor)를기반으로 이론적 피팅수명을 예측함으로써 새로운 직선이송장치로서의 CRP 시스템의 내구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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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전위를 갖는 엄밀치형을 고려하여, 본 논문에서 피니언 기어를 핀 또는 롤러로 대체한 CRP시스템의 접촉 표면에서의 내구수명을 평가한 결과는? (1) 전위계수가 증가함에 따라 캠 랙의 치선의 폭과 치의 높이는 감소되고, 치저 폭은 미세하게 증가되었다. (2) 또 접촉력의 경우, 전위계수 및 물림률 변화에 따른 변화는미미하였으나 물림률 증가 시 한 쌍의 치가 하중을 전담하는 구간이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 하지만 하중응력계수는 전위계수의 증가에 따라 대체적으로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물림률이 낮을수록 감소폭은더 크게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4) 또한 물림률에 따른 하중응력계수의 변화는 롤러 1이 이탈되는 시점을 달리할 뿐, 최대 하중응력계수 값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대표적 직선이송장치인 랙 피니언(rack pinion) 시스템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대표적 직선이송장치인 랙 피니언(rack pinion) 시스템은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정밀도가 볼 스크류(ball screw)와 리니어 모터(linear motor)에 비해 떨어지는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 백래시(backlash)를 없애 정밀도가 향상되고, 원활한 구름접촉으로 마멸에도 강한 직선 이송형 롤러기어 메커니즘(linear type roller gear mechanism)에 대한 연구가 주목받고 있다.
CRP 시스템의 형상 설계제원은 어떠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가? CRP 시스템의 형상 설계제원은 롤러 피니언의 롤러 개수(N), 모듈(m), 전위계수(e), 롤러 직경계수(Cr ) 그리고 기어치선의 높이를 결정하는 치선연장계수(β)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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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Gonzalez-Palacios, M. A., and Angeles, J., 2003, "The Design of a Novel Pure-Rolling Transmission to Convert Rotational into Translational Motion," Trans. ASME, Jornal of Mechanism Design, Vol. 125, Issue 1, pp. 205-207. 

  2. Chablat, D., and Angeles, J., 2005, "Strategies for the Design of a Slide-O-Cam Transmission," International Workshop on Computational Kinematics, pp. 1-10. 

  3. Ham, S. H., Nam, W. K., and Oh, S. H., 2010, "A Study on Optimum Tooth Profile of Pin-Pinion Gear for Linear Motion," KSPSE, Vol. 14, No. 3, pp. 64-70. 

  4. Imase, K., Makino, H., and Terada, H., 2000, Transmission Device for Converting a Torque between Rotary Movement and Linear Movement, US Patent: 6023989. 

  5. Ikejo, K., Nagamura, K., Tanaka, E., and Yamamoto, K., 2008, "Driving Performance and Strength of Pin-Rack Gear Mechanism," Journal of Japan Society for Design Engineering, Vol. 43, No. 7, pp. 388-394. 

  6. Nagamura, K., Ikejo, K., Tanaka, E., and Yamamoto, K., 2008, "Driving Performance of Pin-Rack Gear Mechanism Using a Trochoid Tooth Profile," The Machine Design and Tribology Division Meeting in JSME, pp. 205-208. 

  7. Morrison, R. A., 1968, "Load/Life Curves for Gear and Cam Materials," Machine Design, Vol. 40, Aug 1, pp. 102-108. 

  8. Litvin, F. L., 1994, Gear Geometry and Applied Theory, PTR Prentice Hall, Englewood Cliffs. 

  9. Kwon, S. -M., Nam, H. C., Lu, L., and Shin, J. -H., 2009, "A Study on Optimal Wear Design for a Gerotor Pump," Transactions of the KSME, Series A, Vol. 33, No. 1, pp. 82-88. 

  10. Kwon, S. -M., Sim, M. Y., Nam, H. C., and Shin, J.-H., 2009, "Optimal Wear Design for a Hypotrochoidal Gear Pump without Hydrodynamic Effect," Transactions of the KSME, Series A, Vol. 33, No. 12, pp. 1383-1392. 

  11. Talbourdet, G. J., 1957, Surface Endurance Limits of Various USME Engineering Materials, Research Division of United Shoe Machinery Corporation, Beverly,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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