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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4, 2012년, pp.10 - 15
김윤배 (고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형준 (고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한재녕 (한국지엠 안전기술전략팀) , 김형일 (한국지엠 안전기술전략팀) , 채수원 (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design of automobile occupant seat belt system has been studied by using MADYMO. Based on the FMVSS 208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s 208) and the USNCAP (United States New Car Assessment Program) regulations, seat belt design parameters were chosen for the design improvement to the 5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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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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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MVSS 208이란 무엇인가? | FMVSS 208은 미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으로 차량 충돌에 대한 탑승자 보호법이다. 이 기준을 맞추지 못하면 미국 내 자동차 판매를 할 수 없는 강제 규정이다. | |
본 연구는 안전벨트의 설계인자로 어떤 조합을 찾았는가? | 본 연구에서는 동승자의 상해를 최소화하는 안전벨트 설계를 위하여 최적화된 로드 리미터의 한계 하중(limit force)과 프리텐셔너의 조합을 찾았다. | |
미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 FMVSS 208을 만족하기 위한 실차의 충돌 테스트을 단점과 보완하는 방법은? | 1) 이에 미 연방 도로 교통 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여성 승객과 어린이 승객에 관한 충돌테스트 규정을 미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208,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에 제시하였다.2) 미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 FMVSS 208을 만족하기 위한 실차의 충돌 테스트는 많은 비용이 소모되고 이를 절감하기 위해 CAE를 이용한 충돌 시뮬레이션(Crash simulation)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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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NHTSA), Consumer Information; New Car Assessment Program; Notice,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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