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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책임경영(CSR) 인증이 벤처기업의 조직신뢰 형성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Social Responsibility Management Certification on Venture Company's Formation of Organizational Trust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0 no.2, 2012년, pp.126 - 144  

윤현덕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  성종수 (한국표준협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ately, the importance of social responsibility of venture companies is becoming highlighted in Korea.This study is to empirically suggest that the practice of social responsibility by venture companies will become the foundation for formation of the organizational trust and for the sustainable grow...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업의 패러다임은 어떻게 이동하고 있나? 기업의 패러다임은 기업이 사회의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그 맡은 바 직무와 책임을 다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으로 이동하고 있다. 기업 패러다임의 변화는 기업이 그 비중과 위상에 걸맞은 직무와 책임을 다하였을 때 고객은 기꺼이 기업의 수요자가 되기를 바라는 시대가 된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 책임의 이행이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엔 어떠한 것들로 예상이 되나? 사회적 책임의 이행은 기업이 고객 및 지역사회 그리고 국가에게 기업의 사회적 직무와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알리는 것 이외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소속 기업 구성원들의 자부심 고취와 자긍심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적 책임은 현시대에서 기업의 생존전략이며 주요구성원으로서의 맡은 바 역할임과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의 자긍심을 함양시키고 개인의 사회봉사를 조직의 사회봉사로 연결시켜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급여 이상으로 사회적 책임이 중요한 근로동기가 된 원인은 무엇인가? 지금은 과거에 비해 사회봉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는 시대이다. 청소년 시기부터 사회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것에 익숙해진 세대가 현재 기업의 주요 인적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다. 이들은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한 사회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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