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의학교육논단 =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v.14 no.2, 2012년, pp.78 - 85
김지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 , 이승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 , 김은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 , 김혜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 , 황진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
This paper will discuss the issues in four different small group teaching programs administered by the Seoul National University Medical School, and will address and propose solutions to those issues for improving the effectiveness of the programs. Medical school has a particular educational enviro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 대학 학부 교육환경은 소수를 고려한 교육을 실현하기는 어려운 실정인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 국내 대학 학부 교육환경은 현실적으로 한 명의 교수자가 다수의 학생을 맡아 가르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구도에서 교수자는 학습자 개인의 학업능력이나 특성을 면밀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소수를 고려한 교육을 실현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 |
소그룹 지도의 대표적인 유형은? | 이때 소그룹 지도 활동이란 구성원 2명 이상의 결합으로써 학생 들의 특성에 맞는 수준별 학습을 통해 피드백의 개별화, 학업성취도 향상 등의 효과를 가지는 활동을 말한다(정경아, 2005). ‘멘토링 (mentoring)’ 프로그램은 소그룹 지도의 대표적인 유형이다.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가 전략적인 관계를 맺고 멘티의 진로 및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진행된다(Frei et al. | |
소그룹 지도 활동이란? | 이때 소그룹 지도 활동이란 구성원 2명 이상의 결합으로써 학생 들의 특성에 맞는 수준별 학습을 통해 피드백의 개별화, 학업성취도 향상 등의 효과를 가지는 활동을 말한다(정경아, 2005). ‘멘토링 (mentoring)’ 프로그램은 소그룹 지도의 대표적인 유형이다. |
2010
멘토링 프로그램: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고찰 1 2004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동료지도학습이 학업성취도와 교우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111 2004
멘토역량과 멘토링 기능에 관한 모델연구 229 2006
2000
2002
2005
2008
Frei, Esther, Stamm, Martina, Buddeberg-Fischer, Barbara. Mentoring programs for medical students - a review of the PubMed literature 2000 - 2008. BMC medical education, vol.10, 32-3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