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1, 2012년, pp.429 - 434
김남재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동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In this paper, we were writing about the difficulties of the online game character OSMU. The character has special properties. that is Avatar Properties. To understand the difference between game characters and Successful Characters We analyzed them for each element.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캐릭터란? | 캐릭터는 생명체를 의미하는 것으로 콘텐츠에서의 사람처럼 성격과 개성을 가진 등장인물이나 그림을 일컫는다. 캐릭터는 고유한 디자인요소(점, 선, 면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이미지로 인해 형성된 정체성(매력, 개성)으로 생명력이 생긴 결합체라 할 수 있다[3]. | |
MMORPG는 어떤 시간적 특징을 지니는가? | 온라인의 디지털 영상은 사진처럼 실제적인 모습만을 단순하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영상을 보는 사람이 영상과 공감할 수 있고 오감으로 영상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MMORPG는 접속자의 의견과 감정이 아바타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매체 자체가 ‘실시간’으로 접속되며 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으로 전개된다는 시간적 틍징을 갖는다. 이 공간에서 존재하는 아바타의 특성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신체나 사회적 신분의 지배권에서 벗어나 있다. | |
게슈탈트 시지각 법칙에 따라 단순화된 캐릭터는 어떤 기능을 하는가? | 둘째, 캐릭터는 게슈탈트 시지각 법칙에 따라 단순한 형태로 지각되고 점점 단순하고 볼륨감 있는 형태로 변모한다. 이 과정에 있어 단순화된 캐릭터는 보는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일으켜 욕망하고자 하는 대상을 투영시킬 수 있는 심리적 공간을 만들어 낸다. 다시 말해 캐릭터의 단순화된 조형이 캐릭터를 보는이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시각적 여유를 가지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이다[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