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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4, 2012년, pp.63 - 78
This research aimed at constructing consultant's competencies of having the biggest effect upon consulting performance with competencies, knowledge and attitude, clarifying the effect upon service quality and consulting performance and being useful for some researches developing future consultant's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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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컨설팅 성과는 무엇에 크게 좌우되는가? | 일반적으로 컨설팅 성과는 컨설턴트의 전문성에 크게 좌우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통념이다. 선행연구를 보면, Mirabile(1997)는 역량은 지식, 기술, 능력이며, 맡은 직무에서 높은 성과와 연결되는 특성이라고 하였다. | |
역량이란? | 기업을 포함한 대부분의 조직들은 특정 업무를 성공적 으로 수행하기 위한 필수 능력을 반영하는 지표로 역량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조직과 직원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조직에 대한 공헌도를 높이는 필수적인 요소로 강조하고 있다. 역량(Competency)이란 고성과를 창출한 사람으로 부터 일관되게 나타나는 행동 특성을 말한다. Klemp(1980)는 직무 수행에 있어 보다 뛰어난 결과를 창출한 개인의 특성을 역량으로 정의하였는데 역량은 우수한 성과를 내는 사람의 특성으로 이는 과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행동으로 표출된다[24]. | |
대부분의 경영컨설팅 관련연구에서 포괄적인 의미로 일반적인 서비스 영역에 대한 서비스 품질 측정요인을 활용하여 경영컨설팅 서비스 품질 측정 요인을 도출하여 적용한 이유는? | 현재까지는 대부분의 경영컨설팅 관련연구에서 포괄적인 의미로서 일반적인 서비스 영역에 대한 서비스 품질 측정요인을 활용하여 경영컨설팅 서비스 품질 측정 요인을 도출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는, 경영컨설팅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서비스업이기 때문이다. 즉 고객이 요구하는 무형의 컨텐츠(contents)를 제공하는 전형적인 서비스업의 형태와 속성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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