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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4 no.4, 2015년, pp.61 - 80
진승후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 김완기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This paper has explored the analyzing and defining the core competencies of IT consultants who carry out IT consulting projects which desperately are needed by companies to survive in business competitions. Many companies have used IT consultants for their IT projects to achieve their project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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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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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컨설팅의 정의는? | 먼저, IT 컨설팅이란 ‘컨설턴트가 가진 지식을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Park et al., 2013). | |
IT 컨설턴트 평가중 이상적인 솔루션이나 반대로 최악의 솔루션에서 가장 먼 대안부터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방법의 수행절차는? | 다기준 의사결정 문제내에서의 올바른 해로 제시될 수 있는 대안은 양의 이상적인 해(PIS:Positive deal Solution)에서부터 가장 짧은 거리에, 음의 이상적인 해(NIS:Negative Ideal Solution)에서부터 가장 먼 거리에 위치 한다는 개념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TOSIS 수행절차는 (1) 평가기준 도출, (2) 평가기준에 대한 가중치 계산, (3) 퍼지 의사결정 행렬 도출, (4) 정규화 퍼지 의사결정 행렬 도출, (5) 가중치가 부여된 정규화 퍼지 의사결정 행렬도출, (6) PIS와 NIS 결정, (7) PIS와 NIS로 부터의 거리 계산, (8) 근접도 계수와 대안의 우선순위 결정절차를 거쳐 수행되어 진다. | |
IT서비스 산업은 어떻게 나눠지는가? | 한국IT서비스 산업협회(Korea IT Service Industry Association, 2009)에 따르면 IT서비스 산업은 컨설팅, SI(System Integration), Outsourcing, IT 융합서비스, 그리고 교육․훈련으로 나눈다. 이중 정보화전략계획(ISP)은 정보시스템 구축의 출발점(Woo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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