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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스크린 인쇄 기법에 의해 제작된 옥외 광고용 분산형 무기 EL 램프의 색좌표 변화와 광고 효과
Effects of Advertising according to the Altering Color Coordinates of the Outdoor Billboards a Inorganic Powder EL Lamp That was made by Screen Printing Technique 원문보기

한국인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printing society, v.30 no.1, 2012년, pp.47 - 58  

문길환 (중부대학원 인쇄공학과) ,  이광숙 (중부대학교 광고홍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organic powder EL lamp was made by screen printing technique with a phosphor ink and a dielectric ink. Value of color coordinates X and Y increased under the condition of supplying driving power to the inorganic powder EL lamp and changing voltage with constant frequency. When frequency was ch...

Keywor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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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분산형 무기 EL 램프의 형광층 및 유전층의 두께에 관계된 색 좌표 변화에 대한 경향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가설 설정

  • 예를 들어 첫 번째 1회 인쇄하고 잉크가 건조하기 전에 그 위에 다시 인쇄한 다음 인쇄된 잉크를 완전히 건조시키고 나서 그 위에 다시 한 번 더 인쇄하고 또 건조했다고 가정하여 이것을 표기로 타나낸다면 1P2PD이겠다. 다른 예로서 첫 번째 1회 인쇄하고 잉크를 완전히 건조시키고 나서 다시 한 번 더 그 위에 인쇄하고 또 건조했다고 가정하여 이것을 표기로 타나낸다면 2PD(혹은 1PD1PD)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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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미디어의 어떠한 진화를 가져오는가? 광고의 오디언스인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옥외 체류 시간 증가, 사용 매체의 다변화, 옥외 디지털 매체의 확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으로 인한 활용 매체의 다양화, IT 기술 발전에 따른 옥외 광고의 집행 증가 등으로 긍정적 미디어로 진화해 가고 있다.2)
사람의 감각기관 중 광고 메시지 전달 과정에서 주로 활용되는 것은? 사람의 감각기관 중 광고 메시지 전달 과정에서 주로 활용되는 것은 시각과 청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시각을 통하여 얻는 정보의 량이 압도적으로 많다. 특히 옥외 광고는 시각 효과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오디언스와 노출 시점에서 주변 환경의 소음으로 인하여 청각이 거의 무시된채 시각적 효과에만 의존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옥외 광고의 유형 중 빌보드 미디어의 특징은? 옥외 광고의 유형4)은 빌보드 미디어(billboard media), 트랜싯미디어(transit media: 교통수단 및 교통 시설물 이용),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entertainment media: 스포츠 레저 쇼핑몰 등을 이용)로 구분한다. 이 중 빌보드 미디어는 LED와 LCD 등 디지털 시대를 맞아 선명한 화면을 통한 화려한 동적 비주얼(TV CF)로 그 주목도가 더욱 높아 효과적 매체로서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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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2011 광고산업통계, 문화관광부 코바코, pp.269(2011). 

  2. 유승철, "디지털 미디어로 진화하는 옥외 광고", 광고계 동향(2008). 

  3. 박찬익, "3D게임 엔진을 이용한 옥외 광고의 광고 효과 분석 및 환경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vol. 13, pp.85(2006). 

  4. 제일기획 사보, 10월호, pp.11(2005). 

  5. Gregory P.Crawford, "Flexible Flat Panel Displays", Wiley, pp.1-3(2005). 

  6. Shizuo Tokito, "Organic Electrolumine Scence Display", Ohmsha, pp.10-13(2004). 

  7. http://www.informationdisplay.org/issues/2006/02/art2/art2.htm 

  8. Phosphor Handbook, 2nd Ed., Willian M. Yen,et al., CRC Press(2006). 

  9. Destriau, G. AC electroluminescence in ZnS. J . Chim. Phys. vol. 33, pp.537(1936). 

  10. US Patent 4, 855, 189(1987). 

  11. US Patent 4, 999, 219(1989). 

  12. US Patent 5, 080, 928(1990). 

  13. US Patent 5, 220, 243(1991). 

  14. 문길환, "스크린 인쇄 기법에 의해 제작된 분산형 무기 EL 램프의 휘도 변화율", 한국인쇄학회지, vol. 29, No. 2, pp.33(2011). 

  15. 김상균, "도시환경을 위한 간판 디자인의 색채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석사학위논문, pp.14(2001).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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