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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기관에서 바이오디젤 혼합유의 연소특성에 미치는 연료분사시기의 영향
Effects of Fuel Injection Timing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Biodiesel Blend Oil in Diesel Engine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6 no.3, 2012년, pp.10 - 15  

임재근 (군산대학교 동력기계시스템공학과) ,  조상곤 (군산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we have a growing interest in environmental pollution and alternative energy. Diesel engine is generally used to produce the power on the ground and the sea. However,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are changed on account of the wear of fuel system and the altered ambient condition of the co...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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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제작 후 20여년 지난 디젤 기관에 바이오디젤혼합유를 연료로 사용할 경우에 대하여 연소특성을 실험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연료분사시기를 규명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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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바이오디젤유는 어떤 장점이 있는가? 원자력에너지는 위험성이 크고 핵폐기물을 처리하는 적합한 방법이 없으며, 각종 연소기관에 사용되는 화석연료는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고 연소시 유해가스를 배출하기 때문에 최근에 친환경연료를 찾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런데 바이오디젤유는 사용하는데 위험성도 적을 뿐만 아니라 연속적으로 재배하여 얻을 수 있고, 농가 소득도 증대시킬 수 있 으며, 유해한 배출가스 역시 적으므로, 대체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하여 효율적인 사용법의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1∼5).
액체 연료의 연소 특성에 미치는 인자는 무엇이 있는가? 그리고 액체 연료의 연소 특성에 미치는 인자로는 연료의 분사시기, 분사율, 연료분무의 무화성, 관통성, 공기과잉율, 실린더내의 온도와 압력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러한 인자들은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엔진의 사용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연료계통의 마모와 연소실 주위의 상황 변화로 연소특성이 달라질 것으로 생각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3)

  1. S. H. Jung et al., 2004, "Analysis of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Bio Diesel Fuel in a DI Diesel Engine Using PXI and LabVIEW",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ol. 8, No. 2, pp.12-17 

  2. K. H. Ryu and Y. T. Oh, 2004, "Durability Test of a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Using Biodiesel Fuel",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2, No. 1, pp. 

  3. K. W. Schol and S. C. Sorenson, 1993, "Combustion of Soybean Oil Methyl Ester in a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SAE, 930934. 

  4. V. Pradeep, and R. P. Sharma, 2007, "Use of HOT EGR for NOx control in a compression ignition engine fuelled with bio-diesel from Jatropha oil", Renewable Energy, Vol. 32, pp. 1136-1154. 

  5. Kyunghyun Ryu and Youngtaig Oh, 2007, "Combustion Characteristics and Durability of Diesel Engines Burning BDF 20", Transactions of KSAE, Vol. 15, No. 3, pp. 18-28. 

  6. C. Carraretto and A. Macor et al., 2004, "Biodiesel as alternative Feul : Experimental analysis and energetic evaluations", Energy 29, pp. 2195-2211. 

  7. Jesper Schramm and Spencer C. Sorenson, 1989, "Effects of Lubricating Oil on Hydrocaborn Emissions in a SI Engine", SAE, 890622. 

  8. Noboru Miyamoto and Hideyuki Ogawa et al., 1990, "Analysis of Diesel Soot Formation under Varied Ignition Lag with a Laser Light Extinction Method", SAE, 900640. 

  9. David Y. Chang, J. H. Van Gerpen, 1998, "Determination of Particulate and Unburned Hydrocarbon Emissions from Diesel Engines Fueled with Biodiesel", SAE, 982527. 

  10. C. A. Sharp, S. A. Howel and J. Jobe, 2000, "The Effect of Biodiesel Fuels on Transient Emissions from Morden Diesel Engines, Part 1 Regulated Emissions and Performance", SAE, 200011967. 

  11. C. D. Rakopouls and K.A. Antonopoulos et al., 2006, "Comparative performance and emissions study of a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using blends of Diesel fuel with vegetable oils or bio-diesels of various origins", Energy Conversion & Management, vol. 47, pp. 3272 -3287. 

  12. S. Bari, T. H. Lim and C. W. Yu, 2002, "Effects of preheating of crude palm oil(CPO) on injection system, performance and emission of a diesel engine", Renewable Energy, Vol. 27, pp. 339-351. 

  13. Needham, J. R. et al., 1990, "Injection timing and rate control a solution for low emissions", SAE, 90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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