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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35 no.2, 2012년, pp.196 - 203
권홍규 (남서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장무경 (남서울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When manufacturing die casting mold, generally, the casting layout design should be considered based on the relation between injection system, casting condition, gate system, and cooling system. Also, the extent or the location of product defects were differentiated according to the various re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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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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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캐스팅 금형을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일반적으로 다이캐스팅 금형을 제작할 때에는 금형의 레이아웃, 압출장치관계, 주조조건, 탕구계의 설계, 금형의 냉각조건 등을 고려하여 주조방안을 설계하여야 한다. 또한 다양한 주조방안에 따라서 주조성형에 의하여 발생되는 제품결함의 정도나 위치가 달라진다[5]. | |
부분 감압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간이 다이캐스팅금형 개발의 사례연구로 인해 얻은 결과는 무엇인가? | 1) 부위별 내부기포를 적절히 제거하기 위하여, 특히 후육부에 overflow와 가스빼기가 충분하게 설계되어 기포가 외부로 충분하게 배출되어야 한다. 2) 저속구간에서 가능한 느린 속도로 용탕을 충진하여 내부기포가 외부로 배출될 수 있도록 한다. 본 실험에서 다음의 사출조건이 0.72m/s의 저속사출과 270 mm의 저속구간이 가장 좋은 것으로 판단되었다. 3) 일반적으로 용탕의 충진을 원활히 하여 내부기포가 외부로 배출되도록 가능한 gate의 폭을 크게 한다. 본 실험에서 gate 폭을 크게 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지만, 특정부위에 와류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gate의 위치를 적절히 조정하여야 한다. 4) 생산성 및 사상비용을 고려한 양산금형의 주조방안을 설계하기 위하여 추가적으로 유동해석(computer simulation)을 이용한 최적의 설계방안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
자동차 부품 제조기술 중 가장 중요한 기술은 무엇인가? | 다이캐스팅 공법은 자동차 부품 제조기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로서, 복잡한 모양의 제품을 단번에 제조할 수 있는 경제적인 주조기술 중의 하나이다. 자동차 부품이나 전자부품 등과 같은 높은 치수 안정성과 대량생산에 필요한 경쟁력 있는 고품질, 저원가, 단납기를 요구하는 산업분야에 있어 최적의 공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6]. |
Kim, E. S.; "Industrial Technology of Squeeze Casting," Proceedings of 98 KOREAN-GERMAN Technomart for Automotive Technologies, Pusan National University, Korea, 1998.
Park, Y. K. and Yang, J. M.; "Scheduling of a Casting Sequence Under Just-In-Time (JIT) Production," Journal of the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ytems Engineering, 32(3) : 40-48, 2009.
Shin, H. W., Chung Y. J., and Kang, S. G.; "A Study on Die Casting Process of the Automobile Oil Pan Using the Heat Resistant Magnesium Alloy," Journal of KSEM, 17(3) : 45-5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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