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3 no.3, 2012년, pp.317 - 323
이상일 (공주대학교 문화예술산업연구소) , 김정호 (공주대학교 조형디자인학부)
Indoor of 21th century information-oriented society is feeling necessity of emotional design that can satisfy emotional of human. Desire of modern becomes various and emotional lighting design is risen on important element in indoor plan on human oriented modern society who become complicated. Emo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감성은 무엇을 의미하나? | 감성(感性)은 이성에 대응되는 개념으로 느낌, 인상, 기분(An emotion is a feeling such as happiness, love, fear, anger, or hatred)이란 의미이며, 대상을 오관(五官)으로 감각하고 지각하여 심리적으로 판단하게 되는데 감성이란 이러한 과정의 전반적인 능력을 말한다. 즉 감성은 감각을 매개로 하여 인간과 어떤 대상이 교감을 이룰 때 인간이 받아들이는 느낌이라 할 수 있다. 이때의 교감은 인간과 그를 둘러싼 환경과의 접촉에서 이루어지며 이는 감성 자체가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내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 |
감성조명은 어떠한 수단이 될 수 있나? | 자연의 빛과 유사한 조명환경의 마련은 감성적인 요소를 강화 또는 촉진하며 인간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즉 다양한 빛의 활용은 공간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고 감정의 이입과정을 통해서 인간의 감정을 변화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지각유형에 따른 다양한 행태를 유발시킨다. | |
감성디자인이란? | 감성디자인이란,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개성화됨에 따라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 디자인에 적용하고자 하는 디자인 방법을 말한다. 최근 소비 시장에서 감성이라는 언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그 만큼 감성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