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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1 no.3, 2012년, pp.451 - 458
조재웅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한문식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This study aims at the structural analysis with fatigue according to the configuration of railway vehicle wheel. Maximum equivalent stress or deformation is shown at the lower face in contact with wheel and rail. As model B has the maximum stress or deformation which becomes lower than model A,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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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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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경우 철도차량의 바퀴 수는 어떠한가? | 철도차량에서의 철도바퀴는 철도가 고속화됨에 따라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보다 안전한 운행을 하기위해서는 철도바퀴의 강도 및 내충격성, 재질, 안전계수, 기계적응력, 하중, 변형 등이 고려되어야한다(1). 철도차량의 무게는 1량에 약 43톤 정도 되며 바퀴 수는 철도차량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8~10개 정도가 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볼때 한 개의 바퀴에 걸리는 하중은 대략 5톤 이상이며 여기에 탑승하는 사람들과 짐, 화물 등을 고려하면 하중은 훨씬 더 크게 된다. | |
철도바퀴를 설계할 때 철도의 고속화됨에 따라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안전한 운행을 하기위해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은 무엇인가? | 철도차량에서의 철도바퀴는 철도가 고속화됨에 따라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보다 안전한 운행을 하기위해서는 철도바퀴의 강도 및 내충격성, 재질, 안전계수, 기계적응력, 하중, 변형 등이 고려되어야한다(1). 철도차량의 무게는 1량에 약 43톤 정도 되며 바퀴 수는 철도차량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8~10개 정도가 된다. | |
철도차량의 바퀴는 일반차량과는 다르게 강도와 재질을 더욱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철도차량에서의 철도바퀴는 철도가 고속화됨에 따라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보다 안전한 운행을 하기위해서는 철도바퀴의 강도 및 내충격성, 재질, 안전계수, 기계적응력, 하중, 변형 등이 고려되어야한다(1). 철도차량의 무게는 1량에 약 43톤 정도 되며 바퀴 수는 철도차량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8~10개 정도가 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볼때 한 개의 바퀴에 걸리는 하중은 대략 5톤 이상이며 여기에 탑승하는 사람들과 짐, 화물 등을 고려하면 하중은 훨씬 더 크게 된다. 그러므로 철도차량의 바퀴는 일반차량과는 틀리게 강도와 재질을 더욱더 신중하게 고려해야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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