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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6 no.8, 2012년, pp.1593 - 1598
In this paper, we propose an intelligent signal control method based on fuzzy logic applicable in real time. We design membership functions to model occupied time and the number of vehicles for each lane. A priority for each signal phase is computed by the popular Max-Min fuzzy inference based on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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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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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차선의 각 구간에 대해 퍼지를 적용하여 신호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결과는? | 이와같이 가장 높은 현시에 진행 신호를 부여하는방법을 반복 수행하였다. 그결과, 차량의 수와 혼잡한 비율에 상관없이 정적인 신호등을 배치한 상황보다 효율적으로 신호를 제어하였고, 또한 차선의 각 구간을 나누지 않은 기존의 퍼지 제어 기법을 이용한 방법보다 우선순위를 좀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부여하였다. | |
퍼지 제어 기법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퍼지 제어 기법은 대기차량의 소속도와 점유시간의 소속도를 퍼지 제어 규칙에 적용하여 진행신호 시간을 할당한다. 할당된진행 신호시간만큼 차량을 순환시키는 과정을 반복한다. | |
교통체증이 점점 심각해지는 이유는? | 이는 개인의 월 평균 소득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는데,개인의 평균 소득 증가는 개인이 보유하는 차량의 증가로 이어진다. 1999년 이후 차량의 증가량이 도로의 증가량 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형태를 보이는데 이러한 현상이 교통체증을 점점 심각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우리나라의 국토는 한정되어 있지만, 차량은 계속 증가하여 더욱 교통 체증이 심각해질 것이다. |
국가 통계청 포털사이트 : http://www.nso.go.kr
홍유식, "최적교통신호등", 대한전자공학회논문지, 제 40권, 4호, pp.181-192, 2003.
김광백, "퍼지 추론 규칙을 이용한 교통 신호 제어,"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5권, 9호, pp.19 -24, 2010.
윤재홍, 지유강, "영상에서 객체 추출을 통한 적응형 통행 우선순위 교통신호 제어 시뮬레이션,"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1권, 제8호, pp.1043-1193, 2008.
R. Hoyer, U. Jumar, "Fuzzy control of traffic lights", IEEE World Congress on Computational Intelligence, Vol.3, pp.1526- 1529, June, 1994.
R. Babuska, Fuzzy Modeling for Control,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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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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