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eLoran (enhanced Long Range Navigation)의 구축을 위해서는 로란시스템 설비업그레이드, 시스템 정보데이터 채널추가, dLoran (differential Loran) 사이트, ASF(Additional Secondary Factor) 데이터베이스 등이 필요하다. 특히 eLoran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세계협 정시, Coordinated Universal Time) 동기는 eLoran 시스템의 항법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따라서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동기를 위해서는 송신국의 절대 지연시간 측정 및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측정된 송신국 지연시간의 변화량을 보정정보로 이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포항 LORAN-C 송신국(9930M)을 대상으로 수신지점에서의 TOA(Time of Arrival) 산출을 위한 송신신호의 기준시점을 측정하는 방법을 제시하였고 지연측정 시스템 및 송출신호 위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포항 송신국의 기준시점을 평가하였다. 측정결과 포항 송신국의 기준점 오프셋$-2.23{\mu}s$로 측정되었으며 송신 로란펄스의 위상을 관측한 결과 1 개월간에 약 $0.3{\mu}s$ 정도 흐르는 것이 관측되어 로란의 PNT(Positioning, Navigation and Timing) 활용을 위해 위상 모니터링과 보상이 필수적임을 알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establish eLoran (enhanced Long Range Navigation) system, it needs the advancement of receiver, transmitter, data channel addition for Loran information, differential Loran sites for compensating Loran-c signal and ASFs (Additional Secondary Factors) database, etc. In addition, the prec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4와 같이 여러 가지 지연 및 오 차들이 존재하며(Samaddar, 1979), 그림의 좌측과 같이 송신 시스템 내에서도 다양한 오차들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들 중에 UTC Sync Offset 측정을 위한 것이 주요 목적이며, 송신 시스템의 안정도(Stability of Tx System)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장치구현과 그 결과를 제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포항 LORAN-C 송신국(9930M)에서 전송하는 신호에서의 기준 시점이 되는 지점에서 위상 오프셋을 측정하는 방법과 그 결과를 제시하고 필드 측정에 의한 결과를 통해 비교 및 검증하였다. 또한 송출신호의 위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 포항 Loran-C 송신국 내 송신실에 설치하고 Loran-C 신호 타이밍 제어성능 측정결과를 제시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포항 LORAN-C 송신국(9930M)의 시스템 시간지연 측정방법을 제시하였고, 지연측정 시스템 및 송출신호의 위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포항 송신국 시스템과 수신기, 안테나 등의 절대 지연시간을 평가하였다. 측정결과 포항 송신신호의 기준시점 위상 오프셋은 -2.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eLoran의 구축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eLoran (enhanced Long Range Navigation)의 구축을 위해서는 로란시스템 설비업그레이드, 시스템 정보데이터 채널추가, dLoran (differential Loran) 사이트, ASF(Additional Secondary Factor) 데이터베이스 등이 필요하다. 특히 eLoran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세계협 정시, Coordinated Universal Time) 동기는 eLoran 시스템의 항법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eLoran 시스템의 항법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것은 무엇인가? eLoran (enhanced Long Range Navigation)의 구축을 위해서는 로란시스템 설비업그레이드, 시스템 정보데이터 채널추가, dLoran (differential Loran) 사이트, ASF(Additional Secondary Factor) 데이터베이스 등이 필요하다. 특히 eLoran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세계협 정시, Coordinated Universal Time) 동기는 eLoran 시스템의 항법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따라서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동기를 위해서는 송신국의 절대 지연시간 측정 및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측정된 송신국 지연시간의 변화량을 보정정보로 이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eLoran 시스템의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동기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특히 eLoran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세계협 정시, Coordinated Universal Time) 동기는 eLoran 시스템의 항법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따라서 송신국들의 정확한 UTC 동기를 위해서는 송신국의 절대 지연시간 측정 및 모니터링이 필요하며, 측정된 송신국 지연시간의 변화량을 보정정보로 이용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포항 LORAN-C 송신국(9930M)을 대상으로 수신지점에서의 TOA(Time of Arrival) 산출을 위한 송신신호의 기준시점을 측정하는 방법을 제시하였고 지연측정 시스템 및 송출신호 위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포항 송신국의 기준시점을 평가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1)

  1. 국토해양부 포항광주 해상무선표지소, Korea Loran-C Chain 이용범위도, http://www.loran9930.go.kr/index.asp 

  2. Celano T., Boiggs C. and Peterson, B.(2005), "Modernized LORAN-C Timing Test Bed Status and Results", Frequency Control Symposium and Exposition, Proceedings of the IEEE International, pp. 824-829. 

  3. Dykstra, K., Last, J.D and Williams, P.(2000), "Propagation of Loran-C signals in irregular terrain - Modeling and Measurements. Part II: Measurement," Proceedings of the 29th Annual Convention and Technical Symposium, International Loran Association, Washington, DC, 13-15 November. 

  4. FAA(2004), "LORAN's Capability to Mitigate the Impact of a GPS Outage on GPS Position, Navigation, and Time Applications", March. 

  5. ILA(2007), "Enhanced Loran (eLoran) Definition Document", Report Version 1.0. 

  6. Johler, R.E., Keller, W.J., Walters, L.C.(1956),"Phase of the Low Frequency Ground Wave", NBS Circular No. 573, pp. 1-38 

  7. Keating, R.E., Lukac, C.F., Luther, G.H. and Charron, L.G.(1986), "Timing Calibration of Northeast U. S. A. Loran-C Chain(9960)", 18th Annual PTTI Applications and Planning Meeting, pp. 331-351. 

  8. Samaddar, S.N.(1979), "The Theory of Loran-C Ground Wave Propagation -A Review",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Navigation, Vol. 26, No. 3, pp. 173-187. 

  9. Samaddar, S.N.(1980), "Weather Effect on LORAN-C Propagation", Journal of the Institute of Navigation, Vol. 27, No. 1. pp. 39-53. 

  10. Volpe, J.(2001), National Transportation Systems Center,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Office of Assistant Secretary for Transportation Policy, "Vulnerability Assessment of the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Relying on the Global Positioning System", Volpe Report. 

  11. Yang, S.H., Lee, C.B., Lee, Y.K. and Lee, S.J.(2009), "Design of ASF Measurement system in the Field", International Symposium on GPS/GNSS.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