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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시스템의 에너지절약 기술의 동향과 전망
Present and Future of Energy-Saving Hydraulic System 원문보기

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9 no.3, 2012년, pp.38 - 44  

안경관 (울산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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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상기의 기술적인 방향성은 각각 서로 간에 중요하고, 최종적으로는 유압시스템전체에서의 에너지 절약화와 연결되지 않으면 안 된다. 본 기사에서는 유압시스템의 에너지 절감 기술에 관한 방향성을 정리함과 동시에 최근의 연구개발사례를 소개하면서 에너지 절감 기술의 동향과 전망에 관해서 해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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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유압시스템에 있어서 에너지의 회수축척의 방식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에너지 절감의 관점에서 에너지 축척과 회생은 중요한 열쇠가 된다. 유압시스템에 있어서 에너지의 회수축척의 방식은, 그 축척에너지의 형태와 요소기기의 구성에서, 유압에너지 방식(어큐뮬레이터 방식), 전기에너지 방식(축전지 방식), 운동에너지 방식(플라이휠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에큐뮬레이터와 비교해 축전지 사용의 단점은 무엇인가? 또한 축전지에 의한 전기에너지의 회수 및 이용의 에너지 변환 효율은 어큐뮬레이터에 의한 유압 에너지의 효율보다 낮고, 가격적으로는 대용량의 축전지는 고가이다. 현재의 상태에서는, 전기자동차에 사용되어지는 리튬이온 축전지의 효율은 80%정도로 이야기되어져, 유압 어큐뮬레이터의 효율은 94%이상이라고 알려져 있다1).
유압시스템의 에너지 절약 기술인 요소기술, 시스템, 동력전달 매개의 세부 분야를 설명하시오 (1) 요소기술(펌프/모터 등) (1-1) 각 요속기기의 효율의 향상 (1-2) 요소기기의 수명연장 (1-3) 혁신적인 요소기기 및 에너지 변환기술의 개발 (2) 시스템 (2-1) 시스템 전체의 효율의 향상 (2-2) 파워원을 포함한 시스템 동작사이클의 최적화 (2-3) 분산화 기술 (2-4) 유압에너지의 축척/회생기술 (2-5) 하이브리드화 기술 (3) 동력전달매체 (3-1) 작동유의 수명 연장 (3-2) 동력전달효율의 향상 (3-3) 혁신적인 동력전달매체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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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K. Rydberg, "Hydraulic Hybrids- the new generation of energy efficient drives," Proc. ISFP in Hangzhou China 2009, pp.899-905, 2009. 

  2. J. D. Van de Ven and J. A. McInnis, "Design and experimental results of a bench top flywheel accumulator for compact energy storage," Proc. 52nd National Conference on Fluid Power, pp.237-242, 2011. 

  3. G.Layayette, S. Gruettert, M. Gandrud, B. Laudenbach and D. Koenemann, "Integration of engine and hydraulic controls for best operation," Proc. 52nd National Conference on Fluid Power, 2011. 

  4. K. Takaku, H. Hirade, K. Oba, "Application of the ASR series AC servo motor driven hydraulic pump to injection molding machines, Proc. 7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Toyama, pp. 127-130, 2008. 

  5. M. Ochiai, S. Ryu, "Hybrid in construction machinery," Proc. 7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Toyama, pp. 41-44, 2008. 

  6. P. Achten, G. Vael, M. I. Sokar and T. Kohmascher, "Design and fuel economy of a series hydraulic hybrid vehicle, Proc. 7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pp.47-52, 2008. 

  7. M. Cross and M. Ivantysynova, "Practical considerations for pump/motor selection in hybrid hydraulic vehicles," Proc. 52nd National Conference on Fluid Power, pp. 41-47, 2011. 

  8. F. Wang, M. I. Ramdan and K. Stelson, "Comparison between hydraulic hybrid and electric passenger vehicles using ADVISOR 2004," Proc. 52nd National Conference on Fluid Power, pp. 31-40, 2011. 

  9. T. Tsubouchi, H. Kamimura and J. Shinoda, "Development of oily buk modulus fluid," Proc. 7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Toyama, pp.329-334, 2008. 

  10. Y. Tanaka, "Review for energy saving of hydraulic systems," Journal of the Japan Fluid Power System Society, Vol. 43, No. 4, pp.201-205, 2012 

  11. http://www.boschrexroth.com/business_units/ brm/en/products_and_solutions/functional_ modules/hfw-system/index.jsp 

  12. http://machinedesign.com/article/hydraulicbatteries -save-fuel-0306 

  13. M. Usui, Meeting Materials for FY2011, Kayaba Corporation, May 17,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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