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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에너지 회생 하이브리드 유압시스템 기술 소개
Introduction of Energy Regenerative Hybrid Hydraulic System Technologies 원문보기

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9 no.3, 2012년, pp.67 - 76  

안경관 (울산대학교) ,  윤종일 (울산대학교 특성화연구실) ,  도황틴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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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이 시스템에서 플라이휠 펌프/모터의 사판각은 좋은 에너지 회수 효율을 위하여 최대의 사판각 영역에서 작동되도록 제어되며, 이 사판각의 급격한 영역 변환에 의하여 고압 관로에서 큰 압력 맥동과 소음이 발생하게 된다. 내구성의 관점에서도 이와 같은 현상은 해결되어야하며, 그 해결책으로서 본 논문에서는 SCL-CPS를 제안하고자 한다.
  • 본 해설에서는 에너지 회생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유압시스템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정유압 변속기의 작동원리와 에너지 회생이 가능한 정유압 변속기에 대한 소개를 하였으며, 이에 따른 관련 문헌 및 기술 내용을 소개하였다.
  • 은 단일 에너지 저장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유압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한 hydraulic/electric synergy system (HESS)을 제시하였다. 시너지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차량 성능을 만족하면서 연료 소비량을 개선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효율성을 극대화 하여 연료 소비량을 20.
  • 본 해설에서는 에너지 회생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유압시스템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정유압 변속기의 작동원리와 에너지 회생이 가능한 정유압 변속기에 대한 소개를 하였으며, 이에 따른 관련 문헌 및 기술 내용을 소개하였다. 현재는 차량을 필두로 많은 연구자들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나, 추후 산업기계 전반에 유압시스템을 이용한 에너지 회생에 대한 많은 논의와 연구가 이루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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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HST 시스템의 단점은? 따라서 휠로더, 견인차, 지게차 등과 같은 토목기계에 적합하다1). 그러나 HST 시스템은 하중의 운동에너지를 회수할 수 없으므로 잠재된 에너지 절감이 제한된다. CPS 시스템은 하중의 운동에너지를 회수하고 회수된 에너지를 재사용이 가능한 보조 유압펌프모터와 플라이휠을 사용한다.
유압시스템에서 에너지절감 시스템으로 고려되는 것은? 따라서 배기가스의 저감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승용차의 회생제동에 집중된 에너지 절감에 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유압시스템에서 유압변속기(HST), 정압시스템(CPS), 전기유압 액추에이터(EHA), 두 개의 커먼레일이 있는 이차제어시스템(CPR)은 에너지절감 시스템으로 고려되고 있다. HST시스템에서 모터의 속도는 펌프유량 조절에 의해 연속적으로 제어된다.
CPR 시스템의 고압라인은 무엇과 연결되어 있는가? CPR 시스템에서 두 개의 커먼레일은 사용된다. 고압라인은 고압 어큐물레이터와 연결되어 있고 저압라인은 탱크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 CPR 시스템은 차량에 적용되고 이것은 에너지 소비감소를 보여준다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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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6)

  1. Martelli, M. and Zarotti, L., "Hydrostatic Transmission with a Traction Control", 22nd ISARC, 2005. 

  2. Shimoyama, H., Ikeo, S., Koyabu, E., Ichiryu, K. and Lee, S., "Study on Hybrid Vehicle Using Constant Pressure Hydraulic System with Flywheel for Energy Storage", Powertrain & Fluid Systems Conference & Exhibition, 10.4271/2004-01-3064, 2004. 

  3. Ho, T. H. and Ahn, K. K., "A Study on Energy Saving Potential of Hydraulic Control System Using Switching Type Closed Loop Constant Pressure System", Proc. of the Int. Conf. JFPS, 1-12, pp. 317-322, 2008. 

  4. Yang, H., Sun, W. and Xu, B., "New investigation in energy regeneration of hydraulic elevators", IEEE/ASME trans. on Mech., 12-5, pp. 519-526, 2007. 

  5. Johri, R. and Filipi, Z., "Low-cost pathway to ultra efficiency car: Series hydraulic hybrid system with optimized supervisory control", 2-2, pp. 505-520, 2010. 

  6. Matheson, P. and Stecki, J., "Modeling and simulation of a fuzzy logic controller for a hydraulic hybrid powertrain for use in heavy commercial vehicles", SAE Powertrain & Fluid Systems Conference & Exhibition, 10.4271/2003-01-3275, 2003. 

  7. Kim A. STELSON, Jonathan J. MEYER, Andrew G. ALLEYNE, Brandon HENCEY, "Optimization of a passenger hydraulic hybrid vehicle to improve fuel economy", Proceedings of the 7th JFPS International Symposium on Fluid Power, TOYAMA 2008 September 15-18, 2008. 

  8. Sun Hui, Jiang Ji-hai, Wang Xin, "Torque control strategy for a parallel hydraulic hybrid vehicle", Journal of Terramechanics 46, pp. 259-265, 2009. 

  9. Sun Hui, Yang Lifu, Jing Junqing, "Hydraulic/electric synergy system (HESS) design for heavy hybrid vehicles", Energy 35, pp. 5328-5335, 2010. 

  10. Kai Loon Cheong, Perry Y. Li and Thomas R. Chase, "Optimal Design of Power-Split Transmissions for Hydraulic Hybrid Passenger Vehicles", 2011 American Control Conf., USA, 2011. 

  11. Yu Ancai Jiang Jihai, "Research on the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Strategy for Secondary Regulation Hydrostatic Transmission Excavators", Proc. of the IEEE Int. Conf. on Mechatronics and Automation, China, 2009. 

  12. C. Hugosson, "Cumulo Hydrostatic Drive - a Vehicle Drive with Secondary Control", Proc. of the 3rd Scandinavian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luid Power, Sweden, 1995. 

  13. http://www.iags.org/n033104t3.htm 

  14. http://www.boschrexroth.com/business_units/b rm/en/products_and_solutions/hydraulic-syste ms/hrb-system/index.jsp 

  15. http://hydraulicspneumatics.com/200/TechZone /HydraulicPumpsM/Article/False/83395/TechZ one-HydraulicPumpsM 

  16. Kyoung Kwan AHN, Triet Hung HO and Quang Truong DINH, "A Study On Energy Saving Potential Of Hydraulic Control System Using Switching Type Closed Loop Constant Pressure System", Proc. of the 7th JFPS Int. Symposium on Fluid Power, TOYAMA,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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