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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5 no.4 = no.71, 2012년, pp.357 - 363
김백 (Department of Railroad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ing,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This paper presents a new operation method for the single phase PWM(Pulse Width Modulation) converter train. Recently, the trains adopting the PWM converter have become the majority in the electric locomotives since there are distinct advantages over the predecessors, which can be operated at near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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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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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의 역할은 무엇인가? | 로에서의 무효전력 소모나 전압강하 보상 측면에서 만족하 다고 할 수는 없다. 보통 부하의 무효전력 소모나 급전선에 서의 리액턴스에 의한 무효전력을 보상하는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SVC, Static Var Compensator)이나, 일반 상업용 전력계통과는 달리 철도에 서는 차량이라는 이동 부하와 정지형 보상장치라는 양자의 특성상 차량이 SVC로부터 원거리에 위치하게 되면 차량의 유효전력 부하에 의한 선로 전압강하를 보상할 수 없을뿐더러 SVC의 설치는 경제적으로도 대규모 예산과 설치 장소의 확보라는 어려운 문제가 있다[5]. | |
단상PWM컨버터 차량이 진상 역률 영역에서 운전할 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 | 0에 가깝도록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이들 차량은 컨버터 제어방식의 비교적 간단한 수정을 통하여 진상 역률 영역에서의 운전이 가능한데, 이러한 특징은 차량 자체만으로는 큰 의미가 없을지 모르나 급전계통과 연계하여 검토하는 경우 선로의 무효전력 손실을 보상함으로써 급전선로의 유효전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전압 분포를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내게 된다. 이동형 보상장치가 될 수 있다는 특징으로 무효전력 보상을 위해 일반적으로 검토되는 SVC와 비교해도 장점을 가지게 된다. | |
교류 가공 전차선로에서 계통의 전압안정도을 저하시키는 요인은 무엇인가? | 교류 가공 전차선로에서 선로의 임피던스와 전기차량 부하에 의한 급전선로의 전압강하는 계통의 전압안정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계통의 말단 쪽으로 차량이 이동할 수록, 그리고 부하의 역률이 감소할 수록 선로 임피던 스에 의한 전압강하는 증가하고 차량의 팬터그래프 수전 전압은 감소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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