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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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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500003953 |
과제고유번호 | 1345202100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전기자동차.준급속충전기.AC-DC 전력변환장치.고효율 DC-DC 컨버터.배터리 충전 알고리즘.리튬 배터리.배터리 모델링.배터리 시뮬레이터.능동전력필터.Electric vehicle.Rapid charger.AC-DC PWM converter.Lithium battery.Battery dis/charge algorithm.High efficiency DC-DC converter.Battery modeling.Battery simulator.Active power filt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3953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과제에서는 10kW급 DC출력을 갖는 전기자동차용 준급속 충전기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3.3kW On-board 충전기에 비해 3배 빠른 시간으로 100% 충전을 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백화점 및 공공기관에 출입하는 차량의 특성상 배터리 SOC는 30%∼70%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1시간 이내로 완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급속충전기에 배해 수전설비의 용량증대에 따른 부담이 적기 때문에 현 설비수준에서도 준급속충전기 보급의 확산이 용이하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10kW급 DC 출력을 갖는 준
Purpose&contents
The project develops 10kW rapid-charger for electric vehicle with DC output. The rapid-charger can charge battery in EV to 100% three times faster than 3.3kW on-board charger. Considering that battery maintains 30%~70% SOC for EV entering large discount department stores or pub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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