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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S : This study evaluated the field applicability and laboratory performance of warm-mix asphalt (WMA) as an alternative technology in asphalt pavement. METHODS : The pilot road using two different types of WMA mixture and one HMA mixture was constructed in Waegwan-Seokjeok road construction 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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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기존 가열아스팔트 혼합물에 비해 약 30~50℃ 낮은 온도에서 생산 및 시공이 가능한 중온아 스팔트 포장 공법에 대한 현장 적용성 평가 및 실내 공용성 평가를 통해 기존 가열아스팔트 혼합물 대체 공법으로서의 가능성을 검토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피로균열에 대한 저항성을 보다 직접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직접인장반복하중실험(cyclic fatigue test)을 수행하였다. 일반적으로 반복인장하중재하 실험에는 하중을 제어하는 방법과 변위를 제어하는 방법인 두 가지 실험방법이 주로 사용되는데 본 연구에서는 변위제어 크로스헤드 반복하중 실험(controlled crosshead cyclic loading test)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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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교토의정서는 어떻게 채택되었는가? 전 세계적인 지구온난화와 이상기온 현상 등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후변화는 1970년대에 과학적인 검증을 시작하였으며, 1980년대에 수많은 회의를 거쳐 기후변화를 인정하게 되었고, 1992년 리우회의에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을 채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1997년 교토에서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COP3; Third Session of the Conference of Parties to the UNFCCC)를 통하여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였다. 여기에서 2012년까지 1990년의 CO2 배출량을 5.
유엔기후변화협약은 언제 채택되었는가? 전 세계적인 지구온난화와 이상기온 현상 등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후변화는 1970년대에 과학적인 검증을 시작하였으며, 1980년대에 수많은 회의를 거쳐 기후변화를 인정하게 되었고, 1992년 리우회의에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을 채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1997년 교토에서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COP3; Third Session of the Conference of Parties to the UNFCCC)를 통하여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였다.
교토의정서에서 무엇을 합의하였는가? 그리고 1997년 교토에서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COP3; Third Session of the Conference of Parties to the UNFCCC)를 통하여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였다. 여기에서 2012년까지 1990년의 CO2 배출량을 5.2%까지 저감하는 것을 합의하였다(D、Angelo et. 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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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AASHTO. Resistance of Compacted Hot Mix Asphalt(HMA) to Moisture-Induced Damage. AASHTO T283,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Washington D.C., 2007. 

  2. AAHSTO. Standard Method of Test for Determining Dynamic Modulus of Hot Mix Asphalt (HMA). AASHTO TP62,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Washington D.C., 2007. 

  3. Acott, M. Testimony of Mike Acott, President of NAPA, Hearing on the Role of Research in Addressing Climate Change in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before the Subcommittee on Technology and Innovation. National Asphalt Pavement Association (NAPA), 2009. 

  4. Advanced Asphalt Technologies, LLC. NCHRP Report 9-43: Mix Design Practices for Warm Mix Asphalt. Interim Report.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2008. 

  5. ARA, Inc. ERES Consultants. Guide for Mechanistic-Empirical Design of New and Rehabilitated Pavement Structures. National Cooperative Highway Research Program,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National Research Council. 2004. 

  6. D' Angelo, J., E. Harm, J. Bartoszk, G. Baumgardner, M. Corrigan, J. Cowsert, T. Harman, M. Jamshidi, W. Jones, D. Newcomb, and B. Prowell. Warm-Mix Asphalt: European Practice. Federal Highway Administration,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e, 2008. 

  7. Kaloush, K. E. and M. W. Witczak. Tertiary Flow Characteristics of Asphalt Mixtures.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Asphalt Paving Technologists, AAPT, Vol. 71. 2002. 

  8. Kutay, M. E., N. Gibson, and J. Youtcheff. Conventional and Viscoelastic Continuum Damage (VECD) - Based Fatigue Analysis of Polymer Modified Asphalt Pavements.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Asphalt Paving Technologists, AAPT, Vol. 77, 2008, pp. 395-434. 

  9. Reese, R. Properties of Aged Asphalt Binder Related to Asphalt Concrete Fatigue Life.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Asphalt Paving Technologists, AAPT, Vol. 66, 1997, pp. 604-632. 

  10. Underwood, B. S., Y. R. Kim, and M. N. Guddati. Improved Calculation Method of Damage Parameter in Viscoelastic Continuum Damage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Pavement Engineering, Vol. 11(6), 2010, pp. 459-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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