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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24 no.2, 2012년, pp.16 - 20
조경식 ((주)DM엔지니어링) , 김창수 ((주)DM엔지니어링) , 안기업 ((주)DM엔지니어링)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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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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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사장교의 장점은 무엇인가? | 콘크리트 사장교는 내구성이 좋고 압축에 강하여 사장재의 축력에 대해 효율적 단면구성이 가능하다는 구조적인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사장교 시스템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차츰 multi-stay 시스템의 보편화, 재료의 고강도화 및 시공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현재는 중대지간 교량의 대표적인 형식으로도 자리매김하였다. | |
케이블 배치형상에는 무엇이 있는가? | 케이블 배치형상은 팬형, 하프형 및 세미팬형이 있으며 배치형상에 따라 케이블의 효율이 달라지고 같은 효율을 내기 위한 주탑 높이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노면에서 최외측 케이블의 높이가 주경간장의 0. | |
콘크리트 사장교가 현재는 중대지간 교량의 대표적인 형식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 콘크리트 사장교는 내구성이 좋고 압축에 강하여 사장재의 축력에 대해 효율적 단면구성이 가능하다는 구조적인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사장교 시스템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차츰 multi-stay 시스템의 보편화, 재료의 고강도화 및 시공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현재는 중대지간 교량의 대표적인 형식으로도 자리매김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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