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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4 no.3 = no.53, 2012년, pp.19 - 30
정규동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실) , 황성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부) , 김광우 (강원대학교 지역건설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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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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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아스팔트 유지보수 방법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유지보수 방법은 균열실링, 표면처리 공법과 같은 예방적 유지보수 방법과 패칭, 덧씌우기, 재포장 등이 있으며, 유지보수 과정에서 노후된 부분을 절삭하거나 걷어낼 경우 폐 아스팔트 콘크리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폐 아스팔트 콘크리트는 크러셔로 파쇄하고, 스크린으로 선별하는 과정으로 순환골재로 생산되어 아스팔트 포장에 다시 사용하고 있다. | |
순환골재를 재활용 하지 않으려는 경우 승인 받기위한 검토의견서 작성 시 어떤 기준에 따라야 하는가? | (1)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사용으로 인하여 건설공사의 품질확보가 곤란한 경우 (2) 도서지역 등 지역의 특성으로 인하여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수급이 곤란한 경우(기준: 공사현장에서 직선거리 40km 이상) (3) 순환골재 및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가격이 같은 용도의 다른 골재 및 제품의 가격보다 비싼 경우 | |
폐 아스팔트 콘크리트는 어떻게 처리하는가? | 일반적으로 유지보수 방법은 균열실링, 표면처리 공법과 같은 예방적 유지보수 방법과 패칭, 덧씌우기, 재포장 등이 있으며, 유지보수 과정에서 노후된 부분을 절삭하거나 걷어낼 경우 폐 아스팔트 콘크리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폐 아스팔트 콘크리트는 크러셔로 파쇄하고, 스크린으로 선별하는 과정으로 순환골재로 생산되어 아스팔트 포장에 다시 사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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