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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Magazine of RCR =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지, v.10 no.4, 2015년, pp.44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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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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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언제부터 본격적인 도로포장의 인프라를 건설하기 시작하였나? | 우리나라는 1970년 경부고속도로 이후로부터 본격적인 도로포장의 인프라를 건설하기 시작하였다. 70년대 이후 국가경제력의 상승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속국도 및 일반국도의 건설 및 확포장을 실시하였고, 그에 따른 관리 연장 역시 증가하였다. | |
재활용 아스팔트 혼합물을 사용하도록 의무화하는 곳은 어디인가? | 국내에서는 공사구간 1km 이상 또는 9,000m2 이상인 신설 또는 확장공사의 도로, 단지, 주차장 등에 재활용 아스팔트 혼합물을 사용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으며, 이 비율은 2014년 25% 이상에서 2016년 이후에는 40% 이상으로 하고 있다(환경부, 2014). | |
국내 재활용 아스팔트 혼합물 사용비율은 9.1%임에 반해 해외의 재활용 아스팔트 혼합물 사용비율은 얼마인가? | 백종은 등(2012)에 따르면 해외의 재활용 아스팔트 혼합물 사용비율은 [표 2]와 같이 일본 73%, 네덜란드 65%, 독일 60% 등이라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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