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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6 no.10, 2012년, pp.1181 - 1187
이상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승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신정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황인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제동 (국방과학연구소)
For the fatigue design of aircraft landing gear, the safe-life approach is applied. Structural defects such as cracks or detrimental deformations should not occur under the fatigue load spectrum depicting the entire lifetime usage of the aircraft. In the design phase, the fatigue life of the l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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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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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착륙장치의 피로설계에는 어떤 방법이 적용되는가? | 항공기 착륙장치의 피로설계에는 안전수명 방법이 적용된다. 즉, 균열이나 유해한 변형과 같은 구조적 결함이 항공기 운용수명 기간을 모사하는 피로 하중 스펙트럼 조건에서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 |
착륙장치의 피로해석 시 응력 기반의 접근 방법이 적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착륙장치의 설계 단계에서는 해석적 방법을 통해 착륙 및 지상운용 하중을 구하고, 이를 피로해석에 적용하여 피로수명을 확인한다. 착륙장치는 수명 기간 중 일반적으로 고주기(High Cycle) 피로를 겪게 되므로, 피로해석 시 응력 기반의 접근 방법이 적용된다. 응력 기반의 피로해석 시에는 재료의 평균 S-N 선도에 표면 마감 및 표면 처리 등에 따른 재료의 피로특성 저하를 고려한 설계 S-N 선도를 구성하여 사용한다. | |
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의 완충장치는 어떻게 충격을 흡수하는가? | 착륙 시의 충격을 흡수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의 완충장치이다. 유공압 방식은 오일에 의한 감쇠력(Damping force)과 질소가스에 의한 스프링력(Spring force)을 이용하여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게 된다. |
MIL-HDBK-5J, 2003, Metallic Materials and Elements for Aerospace Vehicle Structures.
MMPDS-01, 2002, Metallic Materials Properties Development and Standardization.
MIL-A-8866, 1987, Airplane Strength and Rigidity, Reliability Requirements, Repeated Loads, Fatigue and Damage Tolerance.
MIL-A-8863C, 1987, Airplane Strength and Rigidity, Ground Loads for Navy Acquired Airpla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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