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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 Journal of computational fluids engineering, v.17 no.3 = no.58, 2012년, pp.68 - 74
박현욱 (연세대학교 계산과학공학과) , 이창훈 (연세대학교 계산과학공학과) , 최정일 (연세대학교 계산과학공학과)
EDISON 유발 논문
계산과학플랫폼 EDISON을 활용하여 발표된 논문Near-wall effect on wakes behind particles is one of the important factors in precise tracking of particles in turbulent flows. However, most aerodynamic force models for particles did not fully consider the wall effect. In the present study, we focused on changes of hydrodynamic forces acting on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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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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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류 내에서의 입자의 거동에 관해서 어떤 연구가 일반적인가? | 이러한 현상에 대한 해석을 위해 채널 내에서의 입자 유동에 관한 수치해석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 이때, 난류 내에서의 입자의 거동을 보기 위해 수십~수백만 개의 입자가 띄워지게 되는데, 이러한 배경 난류와 입자 주위의 국소 유동특성까지 해석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입자를 Largrangian 점으로 표현하고 입자 공력계수를 기반으로 입자와 유동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한 수치해석 연구가 일반적이다[1]. | |
직접가진법을 보완하기 위해 Wang et al이 개발 기법은? | 이를 보완하기 위해 Wang et al.[9]은 한 계산시간 간격 내에서 반복 계산을 통하여 점착조건을 만족시키는 가진항을 구하게 되는 다중직접가진(multi-direct forcing) 기법을 개발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다중직접가진 기법이 적용된 비압축성 유동해석 기법을 통해 고정된 직교좌표계에서 벽과 원형 실린더와의 거리에 따른 유동해석을 수행하여 벽 근접성에 따른 원형 실린더의 공력계수의 변화를 조사하고자 한다. | |
채널 안의 난류 유동 내에서의 입자의 거동은 어떤 현상과 관련이 있는가? | 채널 안의 난류 유동 내에서의 입자의 거동은 자동차 엔진의 실린더 내부의 발화 현상, 배기구의 배기 현상 등과 같이 많은 자연적, 기계공학적 현상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한 해석을 위해 채널 내에서의 입자 유동에 관한 수치해석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 |
1996, Wang, Q. and Squares, K.D., "Large eddy simulation of particle-laden turbulent channel flow," Phys. Fluid., Vol.8, pp.1207-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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