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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6 no.6, 2012년, pp.814 - 822
김태경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성연모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 , 한승한 ((주)현대비엔지스틸) , 하상준 ((주)동신) , 최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덕줄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기계기술연구원)
To improve the flow and mixing characteristics of marine SCR system, two different mixer including up-down and swirl type mixer were considere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turbulence intensity and uniformity index in detail and to improve the performance of SCR with respect to the mix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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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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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장점은? |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보다 열효율이 높고 연비 및 이산화탄소(CO2)의 배출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디젤 엔진의 개발 및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1]. 디젤 엔진에서 문제가 되는 유해 배출물질은 질소산화물(NOx)과 입자상물질(Particle Matter)이며 이를 동시에 저감시키는 방향으로 배출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2]. | |
선박용 SCR 시스템에서 혼합기 구조에 따른 난류 유동과 우레아 수용액의 혼합특성 연구 목적은? | 선박용 SCR 시스템에서 유동 및 혼합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상하유도 및 스월 형상의 혼합기가 고려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혼합기 구조에 따른 난류강도 및 균일지수(Uniformity Index)를 상세히 분석하여 SCR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다. 그 결과, 촉매부 전단에서의 농도균일도는 혼합기를 사용하였을 경우 약 5% 개선됨을 알 수 있었다. | |
선박용 SCR 시스템에서 상하유도 및 스월 형상의 혼합기가 고려된 이유는? | 선박용 SCR 시스템에서 유동 및 혼합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상하유도 및 스월 형상의 혼합기가 고려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혼합기 구조에 따른 난류강도 및 균일지수(Uniformity Index)를 상세히 분석하여 SCR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다. |
A. Nishioka, K. Amou, H. Yolota et al, "A urea-dosing device for enhancing lowtemperature performance by active-ammonia production in a scr system,"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Technical Paper, 2008- 01-1026,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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