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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3 no.3, 2012년, pp.263 - 269
Grouping of characters in a 3D game can be very effective to play. An 3D game characters grouping method is proposed using Object Feature vector depending on their characteristics. In the case of NMT, the constitution of pattern is regular and directive. But MT is not. Such characteristic is ex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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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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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 게임에서 사용되고 있는 캐릭터는 각각의 역할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다.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어의 분신이며 메인캐릭터, 몬스터, NPC 등으로 분류된다[1]. 몬스터는 NPC(Non Player Character)에 속하지만 독자적으로 유저와 플레이를 하며 인공지능(A. | |
몬스터는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와 관련해 어떤 역할을 하는가? | I)을 가지고 스스로 판단하여 움직인다. 그리고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부여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반면 NPC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속성에 따라 그 역할이나 행동에 차이가 있지만 무척 단순하고 행동이 부자연스럽다. | |
NPC의 특징은 무엇인가? | 그리고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부여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반면 NPC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속성에 따라 그 역할이나 행동에 차이가 있지만 무척 단순하고 행동이 부자연스럽다. [2]에서는 이러한 단순하고 부자연스러운 NPC의 모션을 플레이 캐릭터의 모션을 학습하여 보다 자연스럽게 행동하도록 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있다. |
서효석. "MMORPG 게임기획실무". 혜지원. 2007.
차명희, "FSM을 활용한 NPC 캐릭터 동작 향상을 위한 연구 ", 한국 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Vol.2, No.24, 2011
임차섭, 엄상원, 김태용" 부하 분산을 지원하는 유연한 게임 NPC 지능개발 플랫폼 구조", 한국 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No.4, pp.45-49, 2004
S. Kim, S. Park, M. Kim, "Image Classification into Object/Non-Object Calsses", Int'l Conf. On Image and Video Retrieval(CIVR), pp. 393-400, 2004.
Yu Zhong, Anil K. Jain, "Object localization using color, texture and shape", Pattern Recognition 33, 671-68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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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Szummer, R.W. Picard, "Indoor-outdoor image classification," IEEE Int'l Workshop Content-Based Access Image Video Databases, pp. 42-51, Jan. 1989
B. Rogowitz, T. Frese, J. Smith, C. A. Bouman, and E. Kalin,"Perceptual image similarity experiments", Proc. Of SPIE,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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