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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1 no.11, 2012년, pp.1725 - 1731
김영민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권순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In this paper, experiments were conducted to validate the importance and necessity of modeling. The modeling was performed using 120Hz and 280Hz noise of KTX main interior noise frequency. After the modeling, In order to solve the system instability by the additional path that exists between the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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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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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을 저감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국내의 고속철도 KTX 이용객들이 질적인 서비스 부분을 추구하면서 소음을 저감하는 문제가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소음을 저감하는 방법에는 재료적인 부분을 이용하는 수동소음제어 방법과 음의 간섭현상을 이용하는 능동소음제어 방법이 있다. 수동소음제어 방법으로 소음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체적이 증가하고, 무게가 증가하는 문제점이 있기에 제한된 체적을 가지는 선박, 자동차, 기차 등에는 적용의 한계가 있다[1-7]. | |
모델링 과정이 필요한 이유는? | 모델링 과정이 필요한 이유는, 소음전달 경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이다. 능동소음제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소음신호와 소음을 상쇄시키기 위해 발생하는 제어신호가 최대한 정확하게 일치되어야 상쇄가 된다. | |
능동소음제어 방법이 제시된 이유는? | 소음을 저감하는 방법에는 재료적인 부분을 이용하는 수동소음제어 방법과 음의 간섭현상을 이용하는 능동소음제어 방법이 있다. 수동소음제어 방법으로 소음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체적이 증가하고, 무게가 증가하는 문제점이 있기에 제한된 체적을 가지는 선박, 자동차, 기차 등에는 적용의 한계가 있다[1-7].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제시된 방법이 능동소음제어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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