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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레이저가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laser processing, v.15 no.2, 2012년, pp.15 - 20
이영민 (한국폴리텍VI대학 컴퓨터응용금형과) , 윤진영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대학원) , 송치훈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대학원) , 최해운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A novel joining technology was developed to compensate the camber in polymers. The preheating laser beam circulates on the joining location and the accumulated heat serves to increase the flexibility of neighboring polymers. The temperature rises up to the glass transient temperature of the poly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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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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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분자화합물인 폴리머가 차량용 부품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 차량용 내장재 및 외장재로서 고분자화합물인 폴리머의 이용이 점차 확대 되고 있고, 차량무게의 경량화뿐만 아니라 가격적인 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량용 부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 |
차량용 헤드램프의 일반적인 구분은 어떠한가? | 차량용 헤드램프는 그 모델과 기능에 따라서 다소 다르게 구분되지만, 일반적으로 하우징, 조명기구, 헤드램프 베즐, 렌즈, 디퓨져 그리고 커버 형태 등으로 구분이 된다. 이 중에서 투명렌즈를 하우징에 장착하는 공정에 있어서 일부 레이저 접합공정이 적용 되고 있다. | |
3차원 자유곡면을 구현하기 위한 해법으로 어떤 기술이 대두되고 있는가? | 최근 자동차 헤드램프 시스템은 전기․전자기술의 향상으로 인해서 그 기능이 지능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대적 스타일에 맞게 3차원 자유곡면을 통한 예술적 기능도 요구받게 되었다. 이러한 3차원가공 공정은 높은 생산시스템 난이도를 요구하게 되었고, 레이저 공정기술의 유연성이 그 해법으로 점차 대두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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