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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0 no.5, 2012년, pp.71 - 82
김현명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 황용환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 양인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실)
Some previous studies adopted a method statistically based on the observed traffic volumes and travel times to estimate the parameters. Others tried to find an optimal set of parameters to minimize the gap between the observed and estimated traffic volumes using, for instance, a combined optimiz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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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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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음탐색법에서 새로운 화음을 만드는 방법 세 가지는 무엇인가? | 화음기억이란 새로운 화음을 만드는 경우 HM에 있는 화음을 조합해 새 화음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화음탐색법에서는 새로운 화음을 만드는 방법이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현재의 기억과 관계없이 완전히 새로운 화음을 만드는 것이며, 두 번째 기법은 현재 기억된 화음에서 일부 기억들을 추출해 새로운 화음을 만드는 화음기억이고, 세 번째 기법은 피치조정이다. | |
화음탐색법이란 무엇인가? | 화음탐색법(이하 HS) 는 음악 작곡에서 그 기본개념을 가져왔는데, 연주자가 청중에게 감동을 주기위해현장에서 좋은 화음 조합을 찾아 연주하는 즉흥 연주를 모방한 알고리즘으로서, 연주자들이 서로 조화를 찾아가며 연주하는 것을 모방해 아름다운 화음을 찾듯이 해를 검색하는 방법이다. 최적화연산 과정은 연주자가 자신의 악기를 이용해 음을 연주하되 복수의 악기를 연주한 음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평가하고 이를 조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 |
최적화연산 과정 중, 각 악기들이 연주한 음들 중 좋은 화음이 저장되는데 이를 무엇이라 하는가? | 최적화연산 과정은 연주자가 자신의 악기를 이용해 음을 연주하되 복수의 악기를 연주한 음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평가하고 이를 조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때, 각 악기들이 연주한 음들 중 좋은 화음이 저장되는데 이를 Harmony memory(이하 HM)라 한다. HM에 저장 가능한 화음의 최대개수는 HMS(Harmony memory size)라 하며, HMS의 역할은 유전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에서 유전자와 동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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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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