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10, 2012년, pp.128 - 137
김정신 (건양대학교 의료공간디자인학과) , 우은영 (건양대학교 산업디자인센터)
Chungcheoungnam-do public relation office remodeling in Hangdam-do resting place is transpotation hub. But many people are not using because discrepancy between the lack of publicity surrounding. public relation office unique role is racking with limited content and mixing operations. Thus, in publ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행담도 휴게소 내 충청남도 홍보관의 실정은 어떠한가? | 행담도 휴게소 내 충청남도 홍보관은 위치적으로 교통의 요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의 부족과 주변과의 부조화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홍보관은 한정된 콘텐츠와 판매장과의 혼합 운영으로 인해 홍보관으로서의 고유한 역할이 미흡한 실정이다. | |
행담도 휴게소 내 충청남도 홍보관은 왜 고유한 역할이 미흡한가? | 행담도 휴게소 내 충청남도 홍보관은 위치적으로 교통의 요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의 부족과 주변과의 부조화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홍보관은 한정된 콘텐츠와 판매장과의 혼합 운영으로 인해 홍보관으로서의 고유한 역할이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충청남도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의 개발과 함께 홍보관 내 아이템의 개발이 요구된다. | |
충청남도 홍보관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홍보관은 한정된 콘텐츠와 판매장과의 혼합 운영으로 인해 홍보관으로서의 고유한 역할이 미흡한 실정이 다. 따라서 충청남도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의 개발과 함께 홍보관 내 아이템의 개발이 요구된다. 지역브랜드를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식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지역의 문화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홍보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
김다영, 국내 홍보관에서의 디지털 미디어 적용게 관한 연구, 상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1.
이소영, 국내 시립홍보관 전시구성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주요 자치도시 홍보관을 중심으로, 동덕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5.
이소영, 박찬호 "홍보관 전시구성에 관한 연구", 디자인포럼 21, Vol.7, 2004.
한진주, 한혜련 "지역 특산물 홍보관 디자인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발표논문집, Vol.11, 2011.
한진주, 한혜련 "지역 특산물 활성을 위한 홍보관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Vol.21, No.2, pp.133-140,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