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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1, 2013년, pp.129 - 135
윤용원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경진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There is not enough absorption space in the side of a vehicle so injuries to a passenger are higher compared to frontal impact injuries. For the protection of the passenger in the event of a side impact, vehicle regulations and new car assessment program(NCAP) are implemented all over the world. 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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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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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자의 보호를 위한 자동차의 안전장치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탑승자 보호를 위한 자동차의 안전장치는 크게 좌석안전띠와 에어백으로 분류된다. 좌석안전띠는 1950년대 2점식으로 최초 개발되어 1970년대 3점식 일체형 안전띠 개발을 거쳐 현재는 모든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다. | |
자동차 측면 충돌사고가 정면 충돌사고와 달리 발생빈도에 비해 탑승자의 상해비율이 매우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 측면 충돌사고는 충격흡수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정면 충돌사고와는 달리 발생빈도에 비하여 탑승자의 상해비율이 매우 높은 경향을 나타낸다. 측면 충돌사고 발생시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전세계 각국에서는 자동차안전기준 및 안전도평가 등의 법규를 시행 및 강화하고 있다. | |
자동차의 안전장치 중 좌석 안전띠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좌석안전띠는 1950년대 2점식으로 최초 개발되어 1970년대 3점식 일체형 안전띠 개발을 거쳐 현재는 모든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좌석 안전띠는 착용 시 불편함이 따르고 안전띠만으로는 탑승자의 머리 등을 충분히 보호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좌석안전띠를 보완하고자 에어백이 추가로 개발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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