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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19 no.4, 2013년, pp.133 - 146
이상근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 김진화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 백헌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 이의방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While the use of internet is routine nowadays, users receive and share information through a variety of media. Through the use of internet, information delivery media is diversifying from traditional media of one-way communication, such as newspaper, TV, and radio, into media of two-way communic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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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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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tta가 정의한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 이는 전통매체인 종이신문 감소와는 달리 온라인을 통한 뉴스 사용의 증가, 또한 스마트폰의 사용증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BIR, 2012). Dutta(2010)는 소셜미디어를 인터넷을 기반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높은 접근성을 활용한 사회적 매체로 정의하였다. 소셜미디어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등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포함하고 있다(Chu and kim, 2001). | |
디지털 생활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로는 무엇이 있는가? | 인터넷의 활용이 일상생활화 되면서, 기존의 아날로그적 생활 패턴과 달리 첨단기기를 활용하는 디지털 생활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전통매체인 종이신문 감소와는 달리 온라인을 통한 뉴스 사용의 증가, 또한 스마트폰의 사용증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BIR, 2012). Dutta(2010)는 소셜미디어를 인터넷을 기반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높은 접근성을 활용한 사회적 매체로 정의하였다. | |
인터넷의 활용이 일상생활화되면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났는가? | 인터넷의 활용이 일상생활화 되면서, 기존의 아날로그적 생활 패턴과 달리 첨단기기를 활용하는 디지털 생활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전통매체인 종이신문 감소와는 달리 온라인을 통한 뉴스 사용의 증가, 또한 스마트폰의 사용증가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BIR,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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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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