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폭력 방재 연구
The Study for School Bullying Mitigation 원문보기

한국방재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v.13 no.6, 2013년, pp.249 - 256  

류준혁 (대구 가톨릭 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교 폭력 피해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특히 본 연구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 폭력 피해의 유형과 학교 폭력 피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광범위한 위험 요인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는 한국 청소년 패널 조사 2011년 자료를 이용하였다. 연구는 학교 폭력 피해와 관련된 특징은 매우 광범위하고 복잡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연구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특수한 형태의 학교 폭력의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오늘날 중학교에서 학교 폭력의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아이들에 대해 더욱 더 이해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몇 가지 연구의 한계와 추후 연구의 방향을 제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examining risk factors that influence the possibility of school bullying victim. Especially, this study explored the relations between different types of bullying victims and risk factors including a large number of other characteristics that may affect bullying victimiz...

주제어

참고문헌 (9)

  1. Victimology 21 33 2013 

  2. Farrington, David P.. Understanding and Preventing Bullying. Crime and justice, vol.17, 381-458.

  3. Hawker, David S. J., Boulton, Michael J.. Twenty Years' Research on Peer Victimization and Psychosocial Maladjustment: A Meta-analytic Review of Cross-sectional Studies.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and allied disciplines, vol.41, no.4, 441-455.

  4. The Journal of Child Education 16 259 2006 

  5. Karatzias, A., Power, K.G., Swanson, V.. Bullying and victimisation in Scottish secondary schools: Same or separate entities?. Aggressive behavior, vol.28, no.1, 45-61.

  6. Kokkinos, Constantinos M., Panayiotou, Georgia. Predicting bullying and victimization among early adolescents: Associations with disruptive behavior disorders. Aggressive behavior, vol.30, no.6, 520-533.

  7. Marini, Zopito A., Dane, Andrew V., Bosacki, Sandra L., CURA, YLC-. Direct and indirect bully-victims: differential psychosocial risk factors associated with adolescents involved in bullying and victimization. Aggressive behavior, vol.32, no.6, 551-569.

  8. Victimology 20 143 2012 

  9. Schreier, Andrea, Wolke, Dieter, Thomas, Kate, Horwood, Jeremy, Hollis, Chris, Gunnell, David, Lewis, Glyn, Thompson, Andrew, Zammit, Stanley, Duffy, Larisa, Salvi, Giovanni, Harrison, Glynn. Prospective study of peer victimization in childhood and psychotic symptoms in a nonclinical population at age 12 years.. Archives of general psychiatry, vol.66, no.5, 527-53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