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0, 2013년, pp.321 - 329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success factors to help the firms who are supposed to initiate knowledge management. To do this, this study investigate the case of knowledge management practice of Samsung SDS in detail. In doing so, we can identify the success factors for knowledge managem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이건희 회장이 최근 들어 새로운 경영 화두로 제시한 것은? | 20세기에는 물건만 잘 만들면 1등이 됐지만 지금은 품질에 별 차이가 없다. 21세기는 여기에 디자인, 마케팅, R&D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창조적인 것을 만들어 내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창조 경영을 새로운 경영 화두로 제시했다. 이 회장은 창조적 경영의 실행을 위해서 무엇보다 우수한 인재 확보와 R&D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며, 인재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강조했다. | |
이건희 회장이 창조적 경영 실행을 위해 중요하다고 강조한 것은? | 21세기는 여기에 디자인, 마케팅, R&D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창조적인 것을 만들어 내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창조 경영을 새로운 경영 화두로 제시했다. 이 회장은 창조적 경영의 실행을 위해서 무엇보다 우수한 인재 확보와 R&D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며, 인재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강조했다. | |
삼성SDS의 지식경영을 도입한 이유는? | 삼성SDS의 지식경영의 목표는 개인 및 조직의 지식의 발굴과 공유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이러한 지식의 자산화를 통한 기업가치 창출이다. 지식공유문화를 정착시키고 핵심지식, 지식프로세스의 관리와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를 창출해 내고자 지식경영을 도입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