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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6 no.6, 2013년, pp.881 - 888
A basic study was performed to develop a mini gas generator by using a commercial automotive airbag inflater. The mini gas generator can be used for industrial and military application like a seat belt pretensioner. Some parameters were experimentally investigated to reduce the size of the inflat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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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에어백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자동차용 에어백 시스템은 차량 충돌 시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서 충돌감지센서와 에어백(airbag) 그리고 백을 부풀리기 위한 인플레이터(inflate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백시스템은 자동차가 충돌 시 센서가 외부 충격을 감지하고 전자 제어장치가 이를 유효한 신호로 판단하여 점화신호를 인플레이터에 인가하면, 인플레이터의 가스발생제가 점화되고 이때 발생하는 고온, 고압의 가스가 순간적으로 백을 부풀려 탑승자가 차량 핸들이나 앞 유리 등에 직접 충격하지 않고 백에 부딪혀 완충작용을 하게 함으로써 탑승자를 보호하게 한다. | |
에어백시스템은 어떤 과정으로 탑승자를 보호하는가? | 자동차용 에어백 시스템은 차량 충돌 시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서 충돌감지센서와 에어백(airbag) 그리고 백을 부풀리기 위한 인플레이터(inflate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백시스템은 자동차가 충돌 시 센서가 외부 충격을 감지하고 전자 제어장치가 이를 유효한 신호로 판단하여 점화신호를 인플레이터에 인가하면, 인플레이터의 가스발생제가 점화되고 이때 발생하는 고온, 고압의 가스가 순간적으로 백을 부풀려 탑승자가 차량 핸들이나 앞 유리 등에 직접 충격하지 않고 백에 부딪혀 완충작용을 하게 함으로써 탑승자를 보호하게 한다. 이를 위해 인플레이터는 점화 신호 접수 이후 4 ms 이내에 가스를 방출시키기 시작하여 30~50 ms 정도의 시간 동안 가스를 방출하여 에어백을 부풀리고 팽창을 유지하여야 한다. | |
인플레이터는 어떤 순서로 작동되는가? | 인플레이터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동된다. 먼저 자동차의 사고 등으로 충돌 감지센서가 충격신호를 에어백 콘트롤 유닛으로 보내면 에어백 콘트롤 유닛이 신호를 판단하여 점화기에 점화신호를 인가한다. 점화기에서 시작된 연소는 부스터화약(booster charge)으로 전달되고 부스터화약의 연소로 발생한 고온 고압으로 가스발생제가 연소를 시작한다. 연소실(combustor)내의 가스발생제에서 연소가 진행되면 압력이 상승하고 일정압력(220 bar) 이상이 되면 디퓨져 커버와 연소실 상부에 간극이 발생하여 고압가스가 분출된다. 이 가스는 필터를 통과하고 최종적으로 디퓨져의 구멍을 통해 외부로 확산되어 에어백(airbag)을 부풀리게 된다. |
Belt Pretensioner with a Pyrotechnic Gas Generator, US Patent, 5468019, 1995.
Gas Generator for Seat Belt Pretensioner, US Patent, 6454306, 2002.
Micro Gas Generator, US Patent, 7370885, 2008.
Jochen Neutz, Andres Konig etc, "Mass Flow Discharge and Total Temperature Characterization of a Pyrotechnic Gas Generator Formulation for Airbag Systems", Propellant Explos. Pyrotech., 34, pp. 267 -273, 2009.
V. A. Shanda Kov etc, "Method of Generating Cold Gas in Solid-Fuel Gas Generator", Combustion, Explosion and Shock Waves, Vol. 35, No. 4., pp. 418-421, 1999.
H. M. Sanders, L. D. van Vliet, P. van Put, J. Kuiper, "Cool Gas Generators, an Innovation in the Storage of Pneumatic Energy", Trends and Future of On-Board Energy in Space Systems, Avignon, France,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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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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