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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전자제어시스템을 위한 AUTOSAR 대응 경량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연구
AUTOSAR-ready Light Software Architecture for Automotive Embedded Control Systems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1, 2013년, pp.68 - 77  

이강석 (창원대학교 대학원 제어계측공학과) ,  박인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자동차공학과) ,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  이우택 (창원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UTOSAR-ready light software architecture (AUTOSAR-Lite), which is a light weighted version of the AUTOSAR, for automotive embedded control systems. The proposed AUTOSAR-Lite reduces overhead problems caused by the excessive standard specifications of AUTOSAR. Concurrently, AUTO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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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연구에서는 AUTOSAR 표준에 부합하는 범용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기존의 타겟 특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중요한 특징들을 선별, 채택하여 중소 규모의 차량용 전자제어시스템에 적합한 경량화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AUTOSAR-Lite)를 제시하고자한다.

가설 설정

  • 8은 ETC 제어 시스템을 묘사한 그림이다.20) ETC 제어 시스템은 제어 ECU와 기구부로 이루어진다. ETC 기구부는 내부에 DC모터와 ETC의 위치를 검출하여 아날로그 전압으로 출력해주는 위치센서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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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AUTOSAR의 개발 프로세스의 구성은?  번째 단계에서는 가상의 통신 계층인 Virtual functional bus(VFB)를 통해 연결되는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Software Component, SwC) 들을 개발한다. 이 과정에서 하드웨어와 네트워크에 의존적인 정보들은 배제되기 때문에 하드웨어나 네 트워크의 설계 변경으로 인한 의존성을 최소화하고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적인 요소에 집중하여 개발이 이루어진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ECU 하드웨어 설계 정보를 기초로, SwC 들의 ECU 배치가 결정되고 가상 계층이었던 VFB가 각각의 ECU 별로 Runtime environment(RTE)라는 이름의 통합 계층으로 구현된다.
AUTOSAR 표준에서 정의하는 소프트웨어 구조는 무엇을 기초로 하는가? AUTOSAR 표준에서 정의하는 소프트웨어 구조는 계층 구조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크게 Application software(ASW), RTE, Basic software(BSW) 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계층들은 표준화 된 API를 이용하여 연결되며 Fig.
AUTOSAR 컨소시엄이 결성된 이유는? AUTOSAR 컨소시엄은완성차, 부품회사, 설계도구 개발 회사들이 개방형 표준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시하기 위하여 결성 되었다. 2005년 초에 최초로 Release 1.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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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J. Kim, G. Bhatia, R. Rajkumar and M. Jochim, "An AUTOSAR-Compliant Automotive Platform for Meeting Reliability and Timing Constraints," SAE 2010-01-044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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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J. Kim, W. Lee, S. Hong, S. Oh and K. Lee, "Development Technique of the AUTOSAR Standard-Based Body System Software," Spring Conference of KSAE, Vol.3, pp.1423-1428,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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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N.-Y. Cho, M.-G. Kyung and D. Min, "Development of AUTOSAR Conformance Test Architecture Modeling Tool Using Eclipse GMF," Proceedings of Korea Computer Congress 2010, Vol.37, No.1(B), pp.337-340, KIISE, pp.337-34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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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D. Choi, D. Hong and S. Hong, "Embedded Real-time Software Architectures for Automotive Systems," Symposium of Electric, Electronics and ITS Part, KSAE, pp.43-50, 2005. 

  20. S. Jin, J. Kang and W. Lee, "Electronic Throttle Body Model Allowing for Non-linearity of DC Motor Driver," Transactions of KSAE, Vol.16, No.1, pp.71-77, 2008. 

  21. T. J. McCABE, "A Complexity Measure," IEEE Transactions on Software Engineering, Vol.SE-2, pp.308-320, 19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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