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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3 no.2, 2013년, pp.176 - 184
신태진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박종호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이상권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신광수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황성욱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Quantification of road noise is a challenging issue in the development of tire noise since its transfer paths are complicated. In this paper, a simplified model to estimate the road noise is developed. Transfer path of the model is from wheel to interior. The method uses the wheel excitation forc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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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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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소음의 예측에는 어떠한 방법이 사용되는가? | 타이어 소음은 주로 다양한 타이어의 특성에 의해서 결정되므로 타이어 특성에 따른 타이어 소음의 정량적 예측은 타이어 개발에 주요한 연구과정이다. 타이어 소음의 예측에는 전달경로분석법(transfer path analysis) 이 사용되고 있다. 전달경로분석법을 적용하기 위해서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에 의한 가진력 측정이 필요하다. | |
전달경로분석법을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 타이어 소음의 예측에는 전달경로분석법(transfer path analysis) 이 사용되고 있다. 전달경로분석법을 적용하기 위해서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에 의한 가진력 측정이 필요하다.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면에서 가진력을 측정하는 것은 실험적으로 불가능하다. | |
너클부 가진력의 측정에 대한 실험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크리트 가진의 경우 너클부 가진력의 측정에 대한 실험이 추가된다. 이 경우 도로주행에 대하여 적용이 어렵다. 이 연구에서는 역변환 기술을 이용하여 휠 부의 가진력을 예측하고, 휠 가진력과 구조전달함수를 이용한 전달경로분석법을 적용하여 타이어의 특성에 따른 로드 노이즈를 예측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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