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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 2013년, pp.156 - 163
허진 (JLAB)
In the past, the enlargement of perception through media was 'information'. From now on, however, the primary objective of media is to consist not in conveying information but in sharing the values of 'emotion' and 'experience' that are perceived through information. Individual emotional becomes 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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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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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서 개인의 감성이 이슈화되기 시작한 것은 무엇 때문인가? | 그러나 앞으로의 미디어의 주된 목적은 정보의 전달이 아닌, 정보를 통해 인식되어지는 개인의 '감성'과 '경험'의 가치공유에 목적을 두게 될 것이다. 현대에서 개인의 감성이 이슈화되기 시작한 것은 모더니즘 이념의 한계성과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시작된 인간사고의 자율적 인식의 팽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물질만능주의에 한계를 느낀 지금시대에 다시금 마케팅을 위한 기능위주의 감성적 접근이라면 우리는 인간 본연의 가치이며, 새로운 소통의 가치로 재인식되고 있는 '감성'이 한순간 유행처럼 끝날 수도 있다는 점에 유념하여야 한다. | |
과거 미디어를 통한 인식의 확장은 무엇이었는가? | 과거 미디어를 통한 인식의 확장은 '정보'였다. 그러나 앞으로의 미디어의 주된 목적은 정보의 전달이 아닌, 정보를 통해 인식되어지는 개인의 '감성'과 '경험'의 가치공유에 목적을 두게 될 것이다. | |
여러 분야에 대해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연구성과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구자와 분야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 그러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연구성과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구자와 분야마다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이것은 아직까지 감성의 정의가 모호하고 단편적인 특성만으로 논의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인문과학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구는 마케팅적 차원에서 감성의 사용성과 활용적인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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