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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2, 2013년, pp.17 - 25
조인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권지원 (숭실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진욱 (숭실대학교 기계공학과)
Performance of DI diesel engine with high fuel injection method is directly related to the emission characteristics and fuel consumption. At present, diesel injection system with piezo element is replacing conventional solenoid type due to their faster electro-mechanical properties. In this study,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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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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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액추에이터의 구성은? | 일반적으로 피에조 액추에이터는 lead (Pb) zirconia (Zr) Titanate (Ti) 재질의 피에조세라믹금속의 웨이퍼 적층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피에조스택은 전기력에 의해 수십 미크론의 한정된 작은 변위동안, 수백 뉴턴 크기의 힘을 발생시킨다. | |
전자식 유닛인젝터의 기능은? | 전자식 유닛인젝터(Electronic Unit Injector, EUI)은 분사 밸브와 제어 솔레노이드를 인젝터 장치 내부로 통합함으로써, 부품 소형화 및 연료의 유동 경로를 단축할 수 있어 분사응답성 향상을 유도할 수 있다. 하지만 커먼레일 연료분사방식과 비교해 보면, 더욱 세분화된 고정밀 다단분사(multiple injection)의 구현이 어려워, 현재에는 주로 커먼레일 연료분사방식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 경우 액추에이터의 빠른 응답과 향상된 제어가 요구되기에 솔레노이드 기반 인젝터의 개발에 의한 향상은 제한되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 |
피에조 액추에이터에 의한 피에조스택은 무엇을 발생시키는가? | 일반적으로 피에조 액추에이터는 lead (Pb) zirconia (Zr) Titanate (Ti) 재질의 피에조세라믹금속의 웨이퍼 적층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피에조스택은 전기력에 의해 수십 미크론의 한정된 작은 변위동안, 수백 뉴턴 크기의 힘을 발생시킨다. 물론 인젝터 노즐 홀의 개폐를 위한 기계적 구동력 확보 및 변위 증가를 위해 유압식 또는 기계적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증폭기를 포함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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