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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2, 2013년, pp.75 - 80
손원표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 강전용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 박현준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 박경석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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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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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배출의 주요 원인으로 어떤 부분이 부각되었는가? | 특히 탄소배출의 주요 원인으로 교통부문이 부각되면서 도로는 자연환경을 훼손하고 자동차는 탄소발생을 증대시키는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 |
도로부문의 탄소저감을 위한 관련 제도는 어떤 수준에 머물러 있는가? | 도로부문의 탄소저감을 위한 관련 제도는 초기 단계 수준으로 도시분야에서 탄소중립도시 등을 실현하기 위한 탄소저감방법으로 대중·녹색교통, 녹지조성 등을 다루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 |
탄소저감계획은 무엇으로 구분하여 수립되는가? | ① 탄소회피계획 : 기존 산림 및 녹지대의 존치, 환경적 생태적 영향 최소화 등 ② 탄소흡수계획 : 중앙분리대 및 비탈면의 녹화, 환경시설대 설치 등 ③ 탄소감소계획 : 도로선형 조정, 교량 등 탄소저감형 최적구조물 설치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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