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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1, 2013년, pp.39 - 45
김상술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 영업팀) , 권재석 (한국도로공사 인력처부) , 황일석 (한국도로공사 인력처부) , 이병윤 (한국도로공사 영업처) , 정대형 (한국도로공사 기획조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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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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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패스란 무엇인가? | 하이패스는 차량 안에 설치된 하이패스단말기(On Board Unit)에 선불 또는 후불 전자카드를 삽입 후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요금소를 무정차 주행하면서 통행료를 정산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하이패스는 2012년 9월 1일 기준으로, 개방식 13개 영업소의 87개 톨부스와 폐쇄식 313개 영업소의 778개 톨부스에서 운영되고 있다. | |
TCS란 무엇인가? | TCS는 통행료 수납의 신속성, 정확성,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요금소(Toll Gate) 구역 내에 설치된 각종 전자제어 기계 장치의 총칭으로 운영방식에 따라 진입영업소와 진출영업소 간의 실제 주행거리 등을 기준으로 통행료를 부과하는 폐쇄식 구간(Closed Toll business System)과 입구 진입정보 없이 최단 이용거리 기준으로 통행료를 부과하는 개방식 구간(Open Toll business System)으로 구분된다. | |
TCS 시스템(1994년), 하이패스 시스템(2005년)의 단점은? | 그러나, 이 두 시스템은 통행료 수납 체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지만 “차종분류 인식률 하락”과 “시스템 구축비용 과다” 라는 특징이 단점으로 지적되어왔다. 때마침 최근 들어, 자동차 제원정보 DB 활용과 전·후면 동영상 매칭기술 개발로 인하여 차종분류시스템 부문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의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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