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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52 no.1, 2013년, pp.83 - 95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xplain and reinterprets Apollonius' Symptoms on conic sections based on the current secondary curriculum of mathematics, present the historical background of Apollonius' Symptoms to teachers and students and introduce visualization proof of Apollonius' symptoms on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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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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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뿔곡선에 대한 최초의 논문을 발표한 학자는? | 원뿔곡선에 대한 최초의 논문을 발표한 학자는 아폴로니우스(Apollonius, B.C. | |
원뿔곡선론에서 무엇을 논하였는가? | C. 365~275)의 제자였던 아폴로니우스는 그의 저서 <원뿔곡선론(Conics)>에서 원, 타원, 포물선, 쌍곡선에 대하여 논하였고, 그는 당시의 알렉산드리아의 수학을 집대성 하였다. 이 책은 전체 8권으로 되어있는데, 그 마지막 권은 전해지지 않는다. | |
원뿔곡선론은 전체 몇 권으로 되어있는가? | 365~275)의 제자였던 아폴로니우스는 그의 저서 <원뿔곡선론(Conics)>에서 원, 타원, 포물선, 쌍곡선에 대하여 논하였고, 그는 당시의 알렉산드리아의 수학을 집대성 하였다. 이 책은 전체 8권으로 되어있는데, 그 마지막 권은 전해지지 않는다. 이 책에는 원뿔곡선의 이름에 대한 어원이 전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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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향숙, 박진석, 정승달, 고연순, 문동주, 문영봉, 김순찬 (2012). 중등수학교과내용으로 기하학 다시보기[제3판]. 서울: 경문사.(Kim, H.S., Pak, J.S., Jung, S.D, Ko , Y.S., Moon, D.J, Moon, Y.B & Kim, S.C. (2012). Reinterpretation on Geometry through Secondary Mathematics Curriculum Contents [3rd edition] Seoul: Kyungmoon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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