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2 no.1, 2013년, pp.147 - 157
이상혁 (한밭대학교 UCRC) , 김재석 (경일대학교 건설공학부) , 김민석 (경일대학교 대학원 토목공학과) , 우용한 (경일대학교 건설공학부)
This study developed the transit transfer mode choice model aimed Daegu transit users using multinomial logit model. Dependent variables of estimating multinomial logit model were transit transfer modes such as bus to bus, bus to subway, subway to subway, bus to others, and subway to others, and ex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도시의 육상교통의 통행시간과 통행비용이 점점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대도시의 육상교통은 용량을 초과하는 교통량으로 인해 통행시간과 통행비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환경적인 피해도 크지만, 심각한 사회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어 어떤 방식이든 개선할 필요성이 강력히 대두되고 있다. | |
지하철과 지하철, 연계수단과 지하철간의 환승통행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쉬우면서도 중요한 정책이 승용차 통행억제와 대중교통의 이용 활성화이다. 대도시는 보통 지하철을 근간으로 해서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고, 버스가 지선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형태로 역할분담체계를 구성하고 있다. 따라서 시민들의 통행은 지하철과 지하철, 연계수단과 지하철간의 환승통행이 많으며, 이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
환승지역이 모두 양(+)의 부호로 나타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환승지역은 모두 양(+)의 부호로 나타났는데 이는 지역이 이용자들의 환승유형선택 시 영향을 미칠 확률이 높음을 의미한다. 또한, 통행목적도 모두 양(+)의 부호로 나타났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이 통근/통학 시 어떤 유형이든 환승을 선택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Y. S. Bae, K. H, Kim, K. S. Kim and E. D. Kim, "A Study on the behavioral analysis of travel choice using disaggregate behavioral approach", J. Korean Soc. Transp., vol. 13, no. 4, pp.47-59, Aug. 1995.
C. H. Yang and E. Y. Shon, "Estimation of transfer related values of Seoul subway users using stated preference and revealed preference analyses", J. Korean Soc. Transp., vol. 18, no. 4, pp.19-30, Aug. 2000.
D. S. Yoon and H. C. Park, "A Study on change of travel patterns according to public transportation reform(a case study of Gyeongsan city)", J. Korean Soc. Transp., vol. 28, no. 1, pp.51-61, Feb. 2010.
S. W. Lee, S. H. Min, J. Y. Park, and S. D. Yoon, "The Practice on logit & probit model", Parkyoungsa, pp.207-249, Jan. 2008.
D. S. Yoon, "Transportation demand analysis", Parkyoungsa, pp.221-275, Feb. 2010.
K. C. Park, J. J. Moon, S. M. Lee, and C. H. Park, "A Stochastic transit assignment model based on mixed transit modes", J. Korean Soc. Transp., vol. 2, no. 3, pp.111-120, Jun. 2007.
S. M. Park, B. J. Lee, S. L. Sung, and M. Nam-Gung, "Analysis of transfer mode choice behavior of Honam-high speed railway user: in Jeonbuk", J. Korean Soc. Civil Eng., vol. 25, no. 6D, pp.783-790, Dec. 2005.
W. S. Lee, "A Multinomial logit model for traveler's Combined mode choice behavior", Dissertation, Myongji University, pp.4-14, 2008.
Q. Li, T. Higuchi, M. Yanagihara, Y. Oeda, and T. Sumi, "A travel mode choice model of the commuters on mass transit based on their decision behaviors of time to and from work", J. Japan Soc. Civil Eng., vol. 20, no. 4, pp.827-834, 2003.
D. McFadden, "The Theory and Practice of Disaggregate Demand Forecasting for Various Modes of Urban Transportation",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Institute of Transportation Studies, Working Paper no. 7623, 197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