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13 no.1, 2013년, pp.251 - 258
정선용 (공주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 , 강대수 (공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We studied it about ways to detect damage of a tire about randomness ultrasonic signal which occurs repeatedly while rub a tire of driving car and a road surface. The signal randomness is decreased through the preprocess of short-time energy calculation and the average value of coherence function i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타이어의 결함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타이어의 결함에는 타이어의 온도 상승, 스탠딩 웨이브, 타이어 외부의 손상물질, 공기압 부족 및 과다, 크랙 등이 있다. 이 중 타이어 외부의 손상 물질은 운전자가 이를 감지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지속적인 주행으로 인해 손상 물질이 타이어에 더 깊숙이 침투하게 되면, 타이어의 펑크로 인한 사고를 초래한다. | |
전처리 방법으로 단구간에너지 함수를 제안한 이유는 무엇인가? | 신호의 주기적 상관도를 높이는데 있어 보편적인 전처리과정에서 사용하는 저역통과필터 처리를 하게 되면, 신호의 진폭이 감소함에 따라 신호의 상관도가 크게 증가하지 못 하므로 정확한 주기를 검출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전처리 방법으로 단구간에너지 함수를 제안하였는데 이는 입력신호를 제곱하여 창함수와 곱함으로서 신호 진폭을 감소시키지 않고 랜덤 성질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 |
타이어가 갖는 회전운동으로 인해 손상 물질과 노면이 지속적으로 마찰하여 속도에 따른 일정한 주기의 특징 신호를 자기상관함수로 정확히 주기를 측정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주행하는 자동차 타이어에 손상 물질이 존재한다면, 타이어가 갖는 회전운동으로 인해 손상 물질과 노면이 지속적으로 마찰하여 속도에 따른 일정한 주기의 특징 신호가 발생한다. 이 신호는 손상물질이 노면에 마찰할 때의 노면상태와 배경잡음 등에 따라 파형이 다르고 서로 상관도가 낮은 랜덤성의 특성을 가지므로 자기상관 (Auto-Correlation)함수로는 정확한 주기측정에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적절한 전처리 과정을 통해 랜덤성질을 감소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
T.S.Kim, J.C.Chang, "A Study on Speech Period and Pitch Detection for Continuous Speech Recognition", Journal of KMMS, vol.8, No.1, pp.56-61, 2005.
S.W.Park, S.K.Ryu, Y.C.Park, D.H.Youn, "A New Objective Speech Quality Measure Over Mobile Communication Using Bark Coherence Function", Journal of KICS, vol.26, No.4B, pp.437-446, 2001.
S.Jeon, H.Y.Kim, D.S.Kang, "A Study of the Vehicle Tire Damage Detection using Split Spectrum Processing", Journal of IWIT, vol.10, No.6, pp.113-118, 2010.
Y.D.Oh, D.S.Kang, "The Damage Classification by Periodicity Detection of Ultrasonic Wave Signal to Occur at the Tire", Journal of IWIT, vol.10, No.6, pp.107-111, 2010.
S.G.Shin, D.S.Kang, "The Tire Damage Classification by Pulse Interval Time Density Function of Ultrasonic Wave Envelope on Driving", Journal of IWIT, vol.11, No.3, pp.41-46, 2011.
J.I.Park, "A Study on the Period Measurement of Ultrasonic Signal Generated by Damaged Vehicle Tire", Kongju University Graduate School, 2011.
Murat Kunt, "Digital signal processing", Artech House, 198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