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3 no.2, 2013년, pp.82 - 97
The aim of this thesis is to investigate the change of men and women's costumes in late 18th century and early 19th century in view of its ideological streams by examining the portraits of the painter Jacques-Louis David. The method of investigation used was to select 29 pieces of portraits from 176...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다비드는 언제 로마대상을 받았는가? | 다비드는 프랑스 파리(Paris)에서 출생하였고, 일찍부터 그림에 뛰어난 재질을 발휘하여 다섯 번의 도전 끝에 1774년에 로마대상(Prix de Rome)22)을 받은 이듬해 로마(Rome)로 유학하여 고대 미술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 영향으로 주로 역사화를 그려 1783년 왕립 미술 아카데미(Royal Academy of Painting and Sculpture)23)의 회원이 되었고 신고전주의의 대표적인 화가가 됨과 동시에 근대 회화의 시조가 되었다. | |
다비드는 어디서 출생하였는가? | 다비드는 프랑스 파리(Paris)에서 출생하였고, 일찍부터 그림에 뛰어난 재질을 발휘하여 다섯 번의 도전 끝에 1774년에 로마대상(Prix de Rome)22)을 받은 이듬해 로마(Rome)로 유학하여 고대 미술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 영향으로 주로 역사화를 그려 1783년 왕립 미술 아카데미(Royal Academy of Painting and Sculpture)23)의 회원이 되었고 신고전주의의 대표적인 화가가 됨과 동시에 근대 회화의 시조가 되었다. | |
다비드는 언제 왕립 미술 아카데미의 회원이 되었는가? | 다비드는 프랑스 파리(Paris)에서 출생하였고, 일찍부터 그림에 뛰어난 재질을 발휘하여 다섯 번의 도전 끝에 1774년에 로마대상(Prix de Rome)22)을 받은 이듬해 로마(Rome)로 유학하여 고대 미술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 영향으로 주로 역사화를 그려 1783년 왕립 미술 아카데미(Royal Academy of Painting and Sculpture)23)의 회원이 되었고 신고전주의의 대표적인 화가가 됨과 동시에 근대 회화의 시조가 되었다. 이후 다비드는 막시밀리앙 로베스피에르(Maximilien Robespierre, 1758-1794)의 친구이자 프랑스 혁명의 전폭적인 지지자로, 프랑스 공화국에서 가장 중요한 혁명 예술가가 되었다. |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89.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p. 108-109.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p. 13-15.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p. 15-19.
김월계 (2003), 복식형태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에 관한 연구 -18세기 조선과 프랑스 복식비교를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혜경 (1989), 프랑스 革命으로 인한 服飾의 變化,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화선 (2009), 다비드 회화의 여성 이미지와 프랑스 혁명기 평등의 이상, 미술사학, 23(1), pp. 111-137.
이유경 (2001), 다비드, 그의 예술과 권력의 상관관계,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15(1), pp. 51-76.
김정락 (2007), 마리니 후작의 그랜드 투어와 프랑스의 신고전주의,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7(1), pp. 184-211.
윤진아 (2006), 현대 포스트모던 복식과 신고전주의 시대 복식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한복문화, 9(1), pp. 145-159.
"계몽주의", 자료검색일 2012. 5. 7, http://ko.wikipedia.org/wiki/%EA%B3%84%EB%AA%BD%EC%A3%BC%EC%9D%98
이경래 (2007), 계몽주의 시대와 현대 프랑스 문화 : '톨레랑스'를 중심으로, 프랑스문화예술연구, 22(1), p. 183.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131.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p. 137-147.
"자크루이 다비드", 자료검색일 2012. 5. 9, http://ko.wikipedia.org/wiki/%EC%9E%90%ED%81%AC_%EB%A3%A8%EC%9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117.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116.
"신고전주의", 자료검색일 2012. 5. 21, http://ko.wikipedia.org/w/index.php?title%EC%8B%A0%EA%B3%A0%EC%A0%
"Empire style", 자료검색일 2012. 5. 30, http://en.wikipedia.org/-Empirestyle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107.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45.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22.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27.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40.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p. 5-7.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41.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40.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101.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56.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4.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5.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52.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129.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25.
"Jacques-Louis David", 자료검색일 2012. 7. 19, http://en.wikipedia.org/wiki/Jacques-Louis_David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54.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62.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20.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13.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199.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18.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200.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201.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22.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10.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p. 280-281.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158.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23.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34.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463.
김광우 (2003), 다비드의 야심과 나폴레옹의 꿈, 서울: 미술문화, p. 465.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31.
오광수, 박서보 (2004), 자크 루이 다비드, 서울: 재원, p. 35.
이경성 (1976), 다비드, 서울: 금성출판사, p. 32.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466.
김광우 (2006), 프랑스 미술 500년, 서울: 미술문화, p. 467.
Irwin, David (1997), 신고전주의, 정무정 역, 서울: 한길아트, p. 4.
Irwin, David (1997), 신고전주의, 정무정 역, 서울: 한길아트, pp. 9-10.
배수정 (2012), Marie Antoinette의 초상화를 통해 본 18세기 후기 여성 복식의 변화와 계몽주의 사상, 복식, 62(1), pp. 131-132.
Legrand, Gerard (1999), 낭만주의, 박혜정 역, 서울: 생각의 나무, pp. 14-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