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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17 no.1 = no.58, 2013년, pp.107 - 114
지민석 (한서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 김대기 (한서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 홍교영 (한서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 안동만 (한서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 홍승범 (한서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In this paper, we propose controller to control the acceleration of unmanned aircraft turbojet engine. The high-gain observer to estimate the rotational speed of compressor is used, and the turbojet engine controller applying fuzzy heuristic techniques and PID control algorithm are designed. fuzzy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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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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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용 터보제트 엔진에 기본적으로 요구되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 무인항공기용 터보제트 엔진은 시스템들이 디지털 전자식으로 구현되어야 하며, 연료유량 및 배기노즐 면적을 가변시켜 원하는 추력을 얻는 경우에는 다변수 제어 기법의 적용이 요구된다[1]. | |
기존 로터의 회전속도를 얻기 위한 방법의 한계는 무엇인가? | 기존 로터의 회전속도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는 속도센서를 사용하여 연속적인 속도를 검출하였으나 회전속도에 따라 정밀한 속도 정보 측정에는 한계를 가진다. 고이득 관측기는 Lyapunov 방정식을 이용하여 결정된 이득을 가지는 관측기[3]와 입·출력 피드백 선형화 가능한 시스템에 대하여 출력의 미분기로서 볼 수 있는 관측기[4]가 있다. | |
퍼지 PID 제어기법이 적용된 터보제트 엔진 가속도 제어기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능 향상을 확인할수 있었는가? | 본 논문에서는 관측기를 이용하여 퍼지 PID 제어기법이 적용된 소형 무인항공기용 터보제트 엔진 가속도 제어기를 설계하였다. 엔진의 가 · 감속 가속도를 기준입력으로 하고 고전적인 PID 제어기 및 퍼지 PI 제어기와의 비교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제어기의 성능을 입증하였다. 가속도를 기준 입력으로 하기 때문에 과도응답 특성 및 응답시간이 효율적임을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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