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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磁波技術 : 韓國電磁波學會誌 =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4 no.1, 2013년, pp.6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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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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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파 적합성(EMC)이란 어떤 것인가? | ‘전자파 적합성(EMC)이란’ 어떤 대상품으로부터 의도하지 않게 방출되는 전자파 수준이 허용값 이내로 만족하고(전자파 장해, EMI), 이 대상품이 특정한 전자기 환경 내에서 오동작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동작(전자파 내성, EMS)할 때 이 대상품을 전자파적으로 적합하다고 판정할 수 있다. | |
전기자동차용 고전압 부품으로 대표적인 것들은 무엇이 있는가? | 대표적인 전기자동차용 고전압 부품에는 전기자 동차 구동을 위해 전기 모터를 제어하는 인버터, 차량 내 탑재형 충전기, DC-DC-컨버터, 전기 히터 및 고전압 배터리 등을 생각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들 고전압 부품은 많은 전류가 흘러 높은 수준의 광대역 잡음을 방출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이들 고전압 부품이 차량에 장착되었다고 하여 차량 내 탑재된 많은 수의 RF 수신기의 수신 감도가 둔감해지는 것은 아니다. | |
자동차의 전자파 적합성 (EMC) 문제는 어떻게 나누어 볼 수 있는가? | 한편, 고전적으로 자동차에서의 전자파 적합성 (EMC) 문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질 수 있다. 첫째는 완성차 자체의 EMC 문제이며, 둘째는 전장 부품에 대한 EMC 문제이다. 먼저 완성차 자체의 EMC 문제는 최소의 요건인 ‘법규’적인 측면으로, 완성차를 하나의 완제품으로 생각하여 UN ECE R 10 법규에 따라 자동차로부터 방출되는 전자파 잡음이 도로 주변의 빌딩 등에서 사용되는 라디오 수신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규제(EMI)하는 내용이며,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자동차 주변에 존재하는 방송, 이동통신, 레이더 등의 여러 전파에 오동작하지 않는 능력을 확인(EMS)하는 내용이다. |
Jody J. Nelson, Martin Aidam, HEV System EMC Investigation during Transient Operations, Daimler Chrysler AG, Stuttgart, Germany.
Tim Williams, Keith Armstrong, "EMC for systems and installations", Newnes 2000, ISBN 0 7506 4167.
J. M. Erdman, Russel J. Kerkman, David W. Schlegel, and Gary L. Skibinski, "Effect of PWM inverters on AC motor bearing currents and shaft voltages", IEEE 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APEC), Dallas, TX, Mar. 1995. pp. 24-33. IEEE.
IEC CISPR 25 4th Draft Version(CD).
ECE R10.05 Draft 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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