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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33 no.1, 2013년, pp.30 - 45
In this study, we developed a model for analyzing scientists' creative thinking processes, and analyzed Archimedes' thinking process in solving the golden crown problem. As results show, scientists' complex problem solving processes could be represented as a repeating circular model, and the fusion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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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에 대한 여러 정의가 갖는 공통점은? | 창의성에 대한 정의는 학자에 따라 다양하지만, 그들의 창의성 개념에 대한 공통점은 새로움을 강조하고, 시대나 상황에 따른 적절성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노혜숙, 2003; Barron, 1988; Hennessey & Amabile, 1988; Ochse, 1990; Perkins & Salomon, 1988). 창의성에 관련된 많은 이론들 중학교교육의 측면에서 가장 용이한 관점은 창의성을 인지적 과정으로 보는 것이다. | |
21세기에 필요한 인재는 어떠한 사람인가? | 21세기에 필요한 인재는 가지고 있는 지식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정보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 생산자이다. 이러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 중요한 요소가 바로 ‘창의적 사고 과정’이다. | |
21세기에 필요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 21세기에 필요한 인재는 가지고 있는 지식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정보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 생산자이다. 이러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 중요한 요소가 바로 ‘창의적 사고 과정’이다. 새로운 지식과 가치의 창출이 중시되는 사회에서 창의적 인재가 생산해 내는 아이디어는 개인, 기업,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이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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